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윤진호 지음 / 예미 / 202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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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야흐로 1인 브랜딩 시대가 왔다.

고학력, 고스펙을 뒤로하고 이제는 브랜딩을 잘 하는 사람이 살아남는 시대가 온 것이다. 브랜딩을 잘 한다는 것은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전략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요즘 브랜딩 관련된 책들이 인기가 높은 것 같다.

 

 

<마케터의 무기들> 역시 그중 하나다. CJ ENM, 월트디즈니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14년간 마케팅 디렉터로 일 한 초인 윤진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똑같은 상품도 무기를 장착한 브랜더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를 만들어 낸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저자가 말하는 무기는 무엇인가?

 

 

저자는 무기를 물고기 잡기에 비유했다. 맨손으로 잡는 사람과 무기를 장착한 사람 중 누가 더 물고기를 많이 잡겠는가? 당연히 무기를 장착한 사람이 더 많은 물고기를 잡을 것이다. 브랜딩도 마찬가지다.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전략이 없다면 그 이상으로 뛰어넘을 수 없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감명 깊었던 부분은 카피캣에 관한 부분이다.

1부에서 언급한 자신만의 무기를 가지려면 카피캣이 되라는 것이었다. 사실 다른 사람 것을 그대로 복사한다는 의미의 카피캣은 그리 긍정적으로 쓰이는 단어가 아니다. 그러나 저자는 자신만의 무기를 가지기 위해선 그 분야의 강자에게 배우라고 말한다. 그대로 복사하는 것이 아닌 참고하고 내 생각을 덧붙여 나만의 무기를 만드는 것만큼 시간 절약을 줄이는 방법도 없다고 말한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너무 공감되기도 하고, 저자가 직접 실행한 노력에 감명을 받기도 했다. 그리고 한 발 더 나아가 내가 브랜딩 하고 싶은 분야의 강자를 당장 찾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이 책은 자신만의 차별화된 무기를 가지고 싶은 이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저자가 14년간 현장에서 몸소 경험한 사례들과 노하우가 바로 적용할 수 있을 만큼 도움이 될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히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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