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잘될 거라 말해요 - 내 삶을 원하는 대로 이끄는 기적의 말습관
오수향 지음 / 한밤의책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내게 안 좋은 일이 있었다.

조금 더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쉽사리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일이 생겼다고 표현하는 게 맞겠다. 여전히 진행 중이기도 한 그 일로 인해 요즘 나는 상당히 가라앉아 있다.

 

 

나도 내가 이렇게 될 줄은 몰랐다. 나로 말할 것 같으면 주변에서 인정한 긍정왕이다. 그런 내게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이 생기자 앞이 안 보이는 깜깜한 터널에 갇힌 듯 우울해졌다. 우울한 기분은 이내 내 감정까지 부정으로 물들였고, 무엇이든 된다고 생각했던 때와 달리 요즘따라 모든 게 부정적으로 보인다.

 

 

그때 <일단 잘될 거라 말해요>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정신이 번쩍 든 것을 보면 책표지에 쓰여있는 것처럼 내 삶을 혁명적으로 바꿀만한 내용이 있었던 게 확실하다. 다시금 긍정적으로 생각하던 때의 내 모습으로 돌아갈 힘을 준 이 책에 감사한다.

 

 

책은 긍정적으로 말하는 습관이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나와있다. 저자는 그것을 6장에 걸쳐 사례를 들어가며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그 방법대로만 한다면 저자가 말한 것처럼 말을 바꾸면 인생이 바뀌고, 자존감이 올라가며, 인간관계가 달라질 수 있다. 그리고 일이 잘 풀리며 돈이 풍족해지고, 미래가 밝아질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긍정적으로 말하는 힘을 믿게 되었다.

 

 

유독 1장에서 '내가 한 말이 나는 만든다'라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 평소 내가 말하고 다녔던 '말에도 향기가 있다'라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라 그런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말을 한번 돌아볼 수 있길, 삶을 보다 원하는 대로 이끌 수 있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히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