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2 - 오래된 성의 유령 공작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2
레온 이미지 지음, 신주리 옮김 / 다락원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세계 570만부 이상 판매된 어린이 인기 추리소설 

<찰리9세의 미스터리 사건탐험대>

시리즈2편. 오래된 성의 유령공작 읽어봤어요~ 

 


 




저랑 아이는 2권부터 읽어봤는데 1권을 읽지 않아도 내용을 이해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서

시리즈 순서 어느 걸 먼저 읽어도 상관은 없을거 같아요.

 

그치만 역시 시리즈는 앞권부터 독파해야 할 것 같은...

 

그래서 결론은 2권 읽어보니 빨리 1권을 사야겠다!!

입니다.ㅎㅎㅎㅎ


첫장부터 반전이었던게 

찰리9세라고 하기에 뭔가 명망깊은 유서깊은 집안의 똑똑한 도련님을 생각하고 책을 펼쳤는데

 

정작 우리 찰리9세는 강아지였어~~ㅋㅋㅋㅋ

 

책의 표지에 나온 아이들은 도도탐험대로 견공 찰리9세와 함께하는 소울메이트??

 

 


 

 

 

이 책은 책을 읽으면서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임무를 독자들도 같이 해나가야 하기 때문에

몰입도가 정말로 높은 거 같아요.

 

게임을 풀면서 책을 읽어나가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게임에 빠진 아이들에게

스마트폰 대신 미스터리사건탐험대 책을 쥐어줘도 효과가 좋을 듯하네요~

 

올컬러 책이기 때문에 끝까지 선명한 색감과 실감나는 스토리를 만날 수 있어요.

스토리와 연결되는 120개의 퀴즈를 풀어나가면

그 퀴즈의 답이 오싹한 미스터리의 비밀을 파헤치는 중요한 열쇠가 되고

정신없이 빠져서 읽다보면 아쉽게도 책이 끝나있는 걸 알아차리게 되지요~

저절로 다음 시리즈를 찾아헤매는 하이에나가 될 수밖에 없어요 ㅋㅋㅋ

 

평소에도 명탐정 코난과 신비아파트를 즐겨보는 아이라 이런류의 추리소설

거기에 으스스한 미스테리까지 가미된 이야기에 열광을 하더라구요.

 

들이양은 읽고 나서도 심심할 때 틈틈히 다시 꺼내서 추리 문제 또 풀어보고는 해요.

 


 



이야기 중간중간 등장하는 추리퀴즈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나름 머리와 지식을 동원해야 해요.

관찰력, 분석력, 수리력, 상상력, 사고력 등 두뇌를 발달시키고 훈련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좌뇌 발달에도 좋을 거 같아요.

저도 들이양이 이 책 재밌다고~ 문제 같이 풀어보자고 해서 옆에서 같이 책을 봤는데

머리가 핑핑 돌아가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퀴즈가 잘 안풀리면 답을 찾아 보게 되는데 미스터리사건탐험대는 정답이 특수인쇄로 가려져 있어서

쉽게 볼 수도 없어요 ㅎㅎ

신기한 매직카드를 올려놓아야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들이양 같은 경우는 이 매직카드를 너무 좋아해서 자꾸 먼저 올려보려고 하기는 하는데

퀴즈 푸는 재미에 열심히 올려놓고 싶은 걸 참더랍니다~


중학생 아들도 기웃거리다가 슬그머니 가져가서 큭큭거리면서 보고 있더라는~~ㅎㅎ







책의 뒷편을 보면 연필뚜껑만들기, 모험왕 명예 상장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어서

책을 덮을 때까지 아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주는 것 같아요.






시리즈 모으는 책이 또 한가지 추가됐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