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재개발 재건축으로 오를 아파트만 산다 - 고수익 신축 아파트를 최저가로 선점하는 법
정종은(무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개발 재건축이 결코 쉽지 않은 지리멸렬한 이야기 라는 이야기만 들었는데,

이 책에서는 재개발 재건축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그러면서 관련 용어정리까지 섬세하게 기술하고 도식화된 표까지 함께 보여주고 있어

초심자인 나같은 사람이 처음부터 개념을 잡아가면서 배우기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재개발과 재건축의 차이점에 대해서 어렴풋하게만 알고 있다가 이 책을 통해 개념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

서울은 더 이상 빈 땅이 없다

서울에 진행 중인 정비구역은 얼마나 될까?

저자는 책에서 지역별 진행 중인 정비구역의 특징과 지도를 깔끔하게 정리해놓아 힘들지 않게 정리된 내용을 접할 수 있고 각종 데이터를 제시함으로인해 글에 설득력을 더하고 있다.

내 아파트는 어디있니? 라고 물어보고 싶은 심정!

우리나라에서 '부동산' 하면 아파트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자는 아파트가 아니어도 돈이 되는 부동산 관련 투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책을 읽으며 내가 아는 것이라고는 (아니 들어본 것이라고는) '모아타운'과 '리모델링' 뿐이었다.

아래의 다른 투자방법은 처음으로 알게된 것들인데 설명을 자세하게 잘 해주셨다.

  1.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2. 모아타운

  3. 비주택정비사업 투자

  4. 정비사업 상가투자

  5. 리모델링

저자 인사이트를 통해 요런요런 내용은 조금 더 알차게 설명도 해준다!

리모델링 단지의 사업성과 투자 수익 분석방법

서울시 경기도 주요 리모델링 추진 단지와 진행 상황

정비사업 투자시 세금 계산 방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