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이 자라는 방 : 제9회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공모 작품집
강도현 외 151명 지음, 꿈이 자라는 방을 만드는 사람들 엮음 / 샘터사 / 2024년 5월
평점 :
꿈이 자라는 방
<꿈이 자라는 방>은 전국의 공부방(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꿈 키움 문예 공모 작품집이다. 그래서일까? 아이들의 건강한 시선과 꿈과 용기, 소망이 글과 그림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작품집을 볼 때마다 괜히 눈물이 맺히기도 하고 나도 모르게 씩 웃기도 했다. 솔직하게 아픔을 고백하며 성장해 가는 글을 마주할 때는 함께 응원하게 되었고 아이다운 발상과 순수한 표현에는 함박웃음을 지었다. 또 아이들의 기발한 상상력이 담긴 글과 그림에는 감탄을 쏟아내기도 했다.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꿈을 꾸고 도전하게 되었고 했는데, 이런 기회가 아이들에게는 얼마나 소중한 경험이 되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더불어 더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표현하고 펼칠 곳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도 생겨났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꿈을 꾸고 키워가는 방들이 자꾸만 많아지고 커졌으면 좋겠다.
여러 나라 사람을 치료하는 생명공학자가 되고 싶다는 아이, 맛있는 음식으로 행복을 나눠주고 싶다는 아이, 테마파크 캐스트가 되고 싶다는 아이, 야구 선수가 되고 싶다는 아이 등 저마다의 멋진 꿈을 꾸는 아이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
용기를 낸다는 것은 두렵지만 그 두려움을 이겨내는 것이 진정한 용기라고 말하는 아이의 글처럼 아이들 모두 삶의 어려운 순간들을 마주할 때마다 진정한 용기로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거라고... 믿는다.
어느 책보다 값지고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 책, <꿈이 자라는 방>
아이들을 따라 내 꿈도 방 한 켠에 소복이 담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