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베프가 되고 싶어 - 제1회 한솔수북 선생님 동화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초등 읽기대장
김지원 지음, 김도아 그림 / 한솔수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학 온 소은이는 우연히 루루 스티커를 뽑게 되고 그걸 지연이에게 주면서 단짝 클럽에 들어가게 된다. 친구가 생겼다고 좋아하는 소은이. 하지만 지연이 생일 파티에 가려면 단짝 클럽 중에서도 베프 등급이 되어야 한다.

학교 갈 때도 지연이를 기다리고, 지연이가 자기의 소중한 물통을 잃어버려도 말을 못 하는 소은이.

과연 소은이는 갈등을 풀어내고 친구 관계의 해답을 찾아낼 수 있을까?

 

공감되는 이야기에 푹 빠져 책을 읽었다. 초등학교 선생님의 글이라 그런지 아이들의 상황과 그때의 마음이 눈에 보이듯 생생하게 느껴져 순수한 모습에 웃기도 하고 울고 있는 모습에 마음 졸이기도 했다.

 

어른처럼 아이들도 인간관계에서 힘을 얻기도 하고, 상처를 받기도 한다. 새 학년에 올라갈 때마다 아는 친구가 없으면 어쩌지? 어떻게 하면 친해질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좋은 사이를 유지할 수 있을까? 등등 쉽지 않은 문제들로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그럴 땐, 이 책을 읽어보자. 좋은 친구란 어떤 친구인지 생각해보고 내가, 네가 서로에게 그런 친구가 되어 보면 어떨까? 책 속의 소은이처럼 친구 관계의 문제를 슬기롭게 풀어가다 보면 조금 더 성장한 자신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이제 혼자가 아니라 친구와 함께 웃어보자!

내 옆에 있는 소중한 친구들과 함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