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의 10가지 - 따봉, 프란치스코!
차동엽 지음 / 위즈앤비즈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차동엽 신부님의 '따봉 프란치스코! 교황의 10가지'

이번 교황님의 한국 방한때 일정 중 하나인 아시아 청녀대회 폐막미사에 나는 참여하여

직접 교황님을 뵙고 미사를 드렸다.

그래서 인지 서평 이벤트에 있는 이 책을 보고 나는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렇게 책을 받아서 서평을 쓰게 되었다.

실제로 뵙기 전부터 들려오던 교황님에 관한 무수한 이야기.

그 중에서도 내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교황님이 말씀중이신데 올라간 어린 꼬마.

그 꼬마를 쓰다듬고 하고싶은데로 냅두는 교황님의 모습은 인자하신게 아직도 나한테는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그래서 나는 이번 교황님 방한에 관심이 많았으며, 책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교황의 10가지는

추천의 글

1. 이 사람들이 보물입니다.

2. 교황의 사랑학

3. 어찌 기쁘지 아니한가

4. 자비의 포옹

5. 추억으로부터의 희망 여운

6. 예수님 흉내내기

7. 무릎으로 오는 축복

8. 양냄새를 풍기라

9. 그 이름 프란치스코

10. 변할수 있는것과 없는 것

기획자문에 부쳐 - 로마가 변했다? / 대변혁의 시작 / 낯익은 새로움

으로 구성되어있다.

 

이 중에서 나는 끝에 나오는 세가지 유혹이 기억에 많이 남는 거 같다.

'유혹'

어느 상황에서나 발생하는 유혹은 정말 뿌리치기 힘든 거 같다.

또한, 이 책에서 보여준 세가지의  유혹은 우리가 잘 접하는 유혹인거 같다라고 나도 생각되었다.

그 유혹들을 잘 피한다면 나는 어떻게 지내야하는지를 책에 적힌듯이 알 수 있을거 같다.

 

 교황이 되시고서부터 지금까지. 또 미래에도 책으로, 영상으로

따스함을 전해주실 프란치스코 교황님.

앞으로도 그 따스함을 기대하며, 내가 느낄 수 있기를 기도하며서 책을 덮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