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이 내 인생을 살렸다 - 2박 3일 행복여행 리얼 스토리
이요셉.김채송화 지음 / 북오션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10TRIZ 협회 세미나에서 이요셉 강사의 웃음치료 특강을 들었다. 건물 위 아래층에 위치한 인연이었을 것이다. 나름 방송 출연도하고 유명한 강사라는데 나는 처음 보았다. 일단 얼굴에서 풍기는 인상은 밝아 보였다. 곱슬머리에 안경을 쓰고 웃는 모습은 코미디언인가? 하는 상상을 하게 만들었다. 강의는 웃음으로 시작되었다. 물론 웃긴 일은 없었다. 그냥 웃으라고 했다. 웃으며 손벽 치고 박장대소를 하라고 했다. 10여초 이상 길게 웃어야 엔도르핀의 분비가 최대로 활성화되어 즐거운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고 했다. 나이 마흔을 넘긴, 그것도 오직 아저씨만 30여명이 모여서 갑자기 웃으며 손벽 치는데 너무 어이 없었다. 다들 어색해하며 거짓 웃음을 내고 있을 때, 한 사람이 더 크게 거짓 웃음 소리를 냈는데, 그게 갑자기 재미 있어지면서 모두들 더 큰 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아무도 못 말리는 해일이 밀려 왔다. 거짓으로 시작한 웃음이지만 이내 기분을 좋게 만들었다. 좋아진 기분은 표정도 밝게 하고 의욕도 불러 일으켰다. 그렇게 신나게 웃고 나니 마지막에는 내 손에 이 책이 들려져 있었다. 하하하. 그래도 CD 까지는 구매하지 않았다.

이 책에는 23일 웃음 치료를 받고 자신의 삶이 달라졌다는 35명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당연히 한결같이 칭찬 일색이고 강사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글들이다. 책 한 권은 단 6장 정도의 웃음이 어떤 효과를 주는지를 설명하는 논리 외에는 모두다 체험 수기였다. 이래도 책이 되는구나 놀랬다.

 더 놀라운 건 모두들 바쁘게 자신의 행복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만 주변에서 보며 살았는데, 이런 저런 사연은 가진 사람이 이렇게 많다는 사실이었다. 특히 어릴 때 가정폭력이 주는 상처가 대물림 되었던 사람들의 이야기는 더욱 가슴 아프게 했다. 아무 저항할 힘이 없는 어린아이가 받는 육체적 정신적 상처는 매우 깊었다. 더욱이 자신을 보호 해 줘야 할 대상으로부터 받은 상처이기에 배신감과 절망감은 더 했을 것이다. 하지만 23일 행복여행을 통해 상처를 극복하고 새 삶을 살아갈 힘을 얻었다는 사람들의 내용은 전혀 거짓으로 느껴지지 않았다. 오랜기간 절망에서 벗어나려고 절규한 뒤에 얻은 행복감이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마지막에 그 부모를 용서 했다.

|아버지는 나를 사랑하셨다. 단지 사랑하는 방법이 달랐을 뿐이다. 짧은 용서를 통해 나는 점차 변해 갔다. P8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