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글쓰기 - 일주일 반복 사용설명서
서미현 지음 / 대림북스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쌓기의 믿음'을 가지고 끈기있게 꾸준히 글쓰는 것이 글을 잘 쓰는 방법이라는 작가의 생각에 동의 한다. 이번에는 책의 구성대로 일주일간 작가님이 내 주신 숙제
'오늘의 연습'을 꾸준히 적어 보았다. 그리고 며칠이 지나 읽어 보니... 내가 놀랍다. 내가 이런 표현을 사용 할 수 있구나.
글쓰기에도 창의성이 필요하다. 창의 성은 관점의 전환에서 나타난다. 새로운 관점은 관찰에서 나온다. 내가 관찰한 상황 , 단어 등을 기준으로 마인드맵을 그리다 보면 새로운 관점이 두둥하고 보인다. 그러한 단어들에 약간의 수사법 양념을 넣으면 신선하고 감칠맛나는 나만의 '창의적글쓰기'가 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