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돌이에요
지우 지음 / 문학동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간그림책

#나는돌이에요

@mundong_picturebook 🪨

#키워드
시간, 삶, 변화, 동그란,꿈, 희망, 기록

🪨“작은 돌 하나가 품어 온
수천 겹의 이야기”

✳️책소개

“뚱한 마음에 돌멩이를 걷어찼습니다.
마음은 풀리지 않고
차인 돌이 아팠습니다.

모래가 쌓여 돌이 만들어지는 데에는
약 천만 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발끝에 차이는 돌들 중에
저보다 짧은 생을 산 돌은 없습니다.
슬그머니 돌을 만져 봅니다.
돌의 시간을 생각합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

🪨돌의 시간
그 시간을 견딘 돌멩이에
관한 이야기에 이렇게나
뭉클해질 일인가요?🥺

시간의 흐름 속에서
돌멩이는 천천히 태어납니다.

백만 살 돌멩이!🪨

옆에는 알과 콩이 있어요.
역동적으로 변하는 콩과 알.

가만히 있는 것 같지만
돌멩이는 많은 것들을
보고 느껴요.

작은 돌멩이 하나에 담긴
감동적인 이야기
함께 보실래요?🤍

#생각더하기

백만 년이라니
길에 치이는 돌멩이 안에
이렇게 오래 살아온 삶이
담겨 있어요.

우리가 발견하는 돌멩이는
수많은 세월을 견디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어요.

그 작은 돌멩이
하나하나가
자연의 시간과
역사를 품고 있는 것이죠.🪨

이 모습은 많은
위로를 건네줘요.🤍🪨

저도 작은 꿈
하나가 있는데요.

작은 책방을 하고 싶어서
오래 전부터 준비하고
있는데 사정 때문에
잠시 멈춰져 있어요🥲

그 책방이름이 돌멩이에요.🪨

오랜 세월을 견디며
동글동글해지는 모습이
너무 좋았거든요.

@bookcafe_dolmengi_2022
여기에요.여기!!🫢

멈춰있는 것 같은
돌멩이지만
꿈꾸고 있다고
꿈을 찾고 있다고
위로받는 느낌이었어요🫶

저 책방 할 수 있겠죠?

힘내라 돌멩이!!🪨

운명처럼 제게
찾아온 돌멩이 책
덕분에 힘이 났어요!!

#밑줄긋기

🪨나는 말이 없지만
어제를 기억해요.

나는 발이 없지만
오늘을 살아요.🤍

#매력찾기

마지막 면지에 돌에 새겨진
다양한 돌의 살아온 삶이
새겨져 있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오십 년 만에 만난
부평초등학교 동창 산악회의
왁자지껄한 발자국

🪨화엄사로 향하는
고려 승려의 지팡이 두드림
등 이런 깨알 디테일을
좋아하는 저는
너무 좋아서 신이 났어요😊

🪨도서명: <나는 돌이에요>
🪨지은이: 지우 그림책
🪨펴낸곳: 문학동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학동네#문학동네그림책서포터즈
#뭉크3기#나는돌이에요#지우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