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녀의 비밀 책방 ㅣ 동화향기 7
김윤경 지음, 신가영 그림 / 좋은꿈 / 2015년 5월
평점 :
나는 책읽기를 좋아하나? 아님 초등학교 때 얼마나 책을 읽었지? 하는 생각을 해보니 많이 읽지 않았네요. 그리고 그땐 아주 두꺼운 전집의 위인전이라 막상 꺼냈다가 기가 죽어 책을 덮을 때가 많았답니다.
아마 자발적은 책 읽기는 큰아이가 태어나면서 인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책을 많이 읽어주어야 한다는 이야기에 먼저 책을 찾고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읽어줄까 고민하며 독서쪽으로 공부도 했답니다~^^
엄마가 읽어주는 책은 잘 읽지만 스스로 읽지 않으려고 하더라고요.
늘 그림책에 익숙했던 아이들이라 동화책 읽기가 쉽지 않은것 같더라고요.
그럼 이런 아이를 위해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긴 이야기는 어떤것이 있을지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아이에게 책에 관심을 줄만한 책을 찾았어요.
마녀의 비밀책방!
음 제목부터가 확 끌렸답니다. 마녀가 운영하는 책방이라... 그런데 이야기는 바로 책방이 아닌 왕따로 힘들어하는 산들이의 이야기로 시작되요. 왕따인 산들이는 학교에 제일 일찍 도착해요. 나만의 시간을 갖는데 산들이보다 더 일찍오는 전학생 강한이와 친구가 됩니다. 일명 우주쓰레기! 또 다른 친구들은 우주를 둘러싼 우주영웅들...
반에서 일어나는 일을 독서퀴즈라는 시간을 만들어 자연스레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관심을 준답니다. 책읽기도, 공부에도 관심이 없는 강한이와 산들이에게 무슨일이 일어났을까요?
우연히 발견한 더 책방으로의 초대!
그곳에 변화무쌍한 마녀 작가님을 만날 수 있었어요. 강한이가 책에 빠지자 궁금한 산들이도 책을 읽고 그 이야기 속에 빠지죠!
독서 퀴즈대회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정말 정말 대이변이 나타났어요. 우주 쓰레기가 있는 모듬이 1등을 한거죠! 그런데 이상한 일이 생겼어요! 과연 무슨일이 있었을까요?
ㅎㅎ 여기까지 아이들에게 읽어주었답니다.
요즘은 동화책도 읽어주며 관심을 갖게하고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부분은 남겨 둔답니다.
궁금해서 스스로 읽도록 하고 있답니다.
정말 궁금해하던 큰아인 얼른 뒷부분을 읽어나가네요.
아직은 그림책이 더 좋은 1학년 동생도 슬쩍 누나의 읽은 곳을 찾아 읽어요.
독서를 통해 아이들이 변하고 책에 대한 태도도 바뀌니 일석이조랍니다.
산들이와 강한이를 통해 용기가 무엇인지, 책 읽기에 대한 즐거움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