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 우주 - STEAM 학습 만화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홍윤표 글, 나연경 그림, 류진숙.이현정 감수 / 창비교육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을 만화로 만나다!
아이들이 태어나고 조금씩 자라면서 만화책으로 아이들이 이야기를 접하다보면 글씨만 있는 동화책을 읽기 힘들다는 말에 아이들에게 만화책을 읽히지 않았답니다.
그래도 아이들은 어느새 만화책을 보고 있더라고요.
어떤 방식이든 아이들이 책에 관심을 갖고 읽을 수 있다면 만화 형식이라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들에게 딱딱한 과학이야기를 어떻게 하면 즐겁게 그리고 관심을 갖게 할까 고민하던 중
steam학습만화를 보았어용~^^
통합교과서와 비슷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steam은 과학(science ), 기술(technology), 공학( engineering ), 예술(art ), 수학(mathematics )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말로 여러 과목  사이의 통합적인 교육을 강조하는 교육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우주로 정해져 있는데 특히 왜? 달은 모양이 바뀔까? 하는 질문을 통해 관심을 갖게 했답니다.
저도 아이들에게 달 모양이 어떻지? 질문하니
둥근달, 반달, 손톱같은 달이라고 대답하네용.
왜 이렇게 달  모양이 바뀌는지 책에서 알려주는데 읽어 볼래? 했더니 아주 진지하게 읽더라고요.

처음부터 차근 차근 읽는 모습이 어찌나 진지한지 한참 바라보았답니다.
다 읽더니 일단 책이 너무 재미있다며 학교에 가지고 가고 싶다고 하네요.
달과 지구는 자전이라는 걸 하는데 태양, 지구, 달의 위치에 따라 달의 모습이 다르게 보인다는 사실에 신기하고 또 신기하게 생각하더라고요.
우주의 여러 행성들의 모습과 왜 사람이 살 수 없는지 알 수 있었어요.

steam활동지라고 씌여 있는 것이 책 뒤에 붙어 있는 워크북입니다.
책을 읽고 끝날 수도 있겠지만 학습만화답게 아이들이 읽고 어느정도 지식을 쌓았는지 확인도 하고 다시 되짚으면서 읽은 내용을 아이들 것으로 만들어 주네요.
책을 다 읽은 아이에게 뒤에 워크북을 소개하니
"엄마! 대박! " 하며 책이 재미있으면서도 우주에 대한 지식도 가질 수 있어서인지 계속 감탄을 했답니다.
내일은 학교에서 친구들과 보겠다며 벌써부터 들떠 있네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