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역사 재미있는 답사 1 - 구석기에서부터 후삼국시대까지 살아있는 역사 재미있는 답사 1
모난돌역사논술모임 지음 / 성안당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를 졸업 후 절 뿐인 우리나라 역사에 별 과심이 없다가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사회가 어렵다! 역사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자꾸 들으니 아이에게 좀더 쉽게 역사를 보여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가까운 익산 미륵사지, 김제 벽골제, 금산사,고창 고인돌을 둘러보았답니다.

책 제목처럼 역사는 살아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어서요^^

그런데 더 재미있게 살아있는 역사를 경험시킬 수 있는 책이 나왔네요~ ^^

살아있는 역사, 재미있느 답사 책은 구석기부터 현대사까지 쭉!! 시리즈로 나올 것 같네요!!

그중에 첫번째 책인 구석기에서부터 후삼국시대까지는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역사가 되도록

재미있게 답사하는 방법이 나왔있어요!!

글로 배우는 역사가 아닌 그리고 사진만 찍고 오는 답사가 아닌 질문을 가지고 답사를 하게 하네요!!

사람이 살기 시작하는 한반도를 시작으로 신라 멸망과 마의태자까지 후삼국시대까지 엮어있답니다.

전국에 있는 유적지를 찾아다니며 유적지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생각거리가 있는지, 사진과 찾아오는 길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언제 어디든 역사를 답사하기 전에 위치며, 어떤 질문을 가지고 갈지, 꼭 보아야 할 것은 무엇인지를 준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각 단원마다 더 깊이 알기를 위해 질문지가 되어 있어 질문에 생각하고 답을 쓰다보면 좀더 깊이 있게유물이나, 유적지를 알 수 있답니다.

생각해 보기에는 앞에 더 깊이 알기는 보고 듣고 한 것을 썼다면 좀더 깊이 있고 다양하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네요. 유적답사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좀더 많은 문장으로 쓰도록 되어 있어요!!

내가 다녀온 곳을 이렇게 질문지에 맞추어 쓰다보면 역사공부가 좀더 재미있어 지겠어요^^

글자로, 나와는 전혀 상관없는 것을 배우는 것 같은 역사가 아니라 살아있는 역사를 재미있게 배우도록 이끌어 주는 즐거운 역사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