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말하는 지루한 일상을 유쾌하게 바꿔줄 18가지 발상전환 비법
백만기 지음 / 글담출판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글담출판사 페이스 북에서 매번 소개되어지는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이야기를 볼 때마다
"읽고 싶다!,읽고 싶다!"를 속으로 외치고 외쳤답니다. 어느덧 결혼 8년차 살림, 육아를 반복하면서
지루한 일상을 바꾸고 싶어지더라고요. 어떤 유쾌한 발상이 숨겨 있을지 궁금했는데...
오늘 드디어 만났답니다.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 했지만 바로 볼 수 없는 육아의 슬픔이 몰려왔어요.
방학식을 하자마자 온 큰 아인 친구들까지 데리고 와서 정신없이 휘젖고 다니고, 24시간 붙어있는
막둥이는 집에 있는데도 엄마를 꼭!! 붙들고 있었답니다. 둘째가 집에 오고 나선 정신없이 하루를
보냈답니다. 일찍 재우고 책 읽어야지 했던 바램도 무너졌답니다. 그래서 불을 다시 켜고 책을 들었답니다.
책을 드는 순간 아이들의 떠드는 소리가 들리지 않을정도록 푹~~ 빠져들었답니다.
읽을 때마다 입가엔 미소가 절로 지어졌습니다. 그만큼 일상을 전환 시키면 유쾌하게 웃을 수 있다는
걸 이제사 알았답니다. 18가지 발상전환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데 왜 이렇게 생각하지 못했을까?
하는 생각에 잠겼답니다. 빙의법, 흡입법, 작명법, 탈선법, 축지법, 소통법, 용병법, 중매법, 회귀법,
반전법, 망상법, 멈춤법, 이별법, 공감법, 집중법, 역설법, 최면법, 절도법이 소개 되어있답니다.
어떤 일을 할 때 나는 몰입을 어느 정도 할까? 사실 지금은 몰입하는 법을 잊어버린 듯합니다.
그때 그때 몰입을 함으로 즐거운 삶을 살고 싶다는 의욕이 생겨난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이지? 아무것도 안 하는 사람인가? 하고 싶은 건 반드시 하는 사람인가?
"난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는 모든 것을 다 흡입하는 말랑말랑한 스펀지 같은 사람이고 싶다.
어떤 일을 하든 이 기술을 통하면 훨씬 더 깊이 있고 훨씬 더 진한 삶을 살 수 있으리라."
이왕이면 이렇게 살고 싶다. 마음을 절로 움직이게 하네요. 18가지의 방법들이 모두 하나같이 웃고
왜 이렇게 살지 못했지? 라는 생각을 하게 했어요!! 그리곤 더 이상 무료한 삶을 살지 않고
멋진 새로운 삶을 살아야겠다는 결심도 하게 되고요^^
책을 읽다가 한 구절이 어제 남편을 잃은 친구를 떠올렸어요. 어떻게 위로해 줄 수 있지?
무엇으로도 위로가 안될텐데... 하는 미안함에 어찌할바를 몰랐는데 이 글을 보니 제 스스로 위로가 되었답니다.
"열심히 한 만큼, 후회 없이 사랑한 만큼, 다 소진한 만큼 이별은 뜨겁게 다가오는 법이다.
그래서 이별은 눈물이 있어야 맛이 것 같다. 가장 멋지며 인간적인 이별법은 흐르는 눈물을 그냥 내버려두는 것이다."
꼭! 위로가 되었길 바란다.
그리고 남편이 생각났다. 나보다 더 힘들어 할 남편, 유머도 있고 삶에 여유를 가졌던 사람이였는데
어느 순간 긴장감이 가득하고 유머나 여유가 없이 앞만 보고 달리는 남편에게 꼭!! 읽어보라 권하려고 한다.
아이디어도 필요하고 생각의 쉼도 필요한 일을 하기에 더욱 필요한 책이 듯 싶다.
오랫만에 단숨에 책장을 넘겼다. 그리고 책속에 빠져들어 책과 함께 소통하며 즐거워했다.
책을 읽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책을 소개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계속 든다.
이유를 생각해 보니 일상에 지친 지인들에게 쉼과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욱 생각이 났나보다.
많은 사람들이 좀더 유쾌하고 여유가 있는 마음을 가졌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