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4 : 개천이를 찾아라!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4
전경남 지음, 한상언 그림 / 단비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콩이에게 이번엔 어떤 귀신이 무슨 퀴즈를 들고 찾아올까? ^^ 생각지도 못 한 집안을 어지럽히는 할머니 같은 아줌마가 찾아 왔다.

옷장에서 엄마의 옷을 꺼내 입어 보고, 화장품도 쓰고 거기다 구두까지 신고 행복해 하며 치울 생각은 안하고 방안에 자꾸만 옷들이 쌓여가고 있는 상황. 그런데다 음식점까지 따라와 콩이의 음식을 빼앗아 먹는 귀신이라니.

뭐지? 이 할머니 같은 아줌마 귀신은 무슨 사연이 있어서 이승을 못 떠나고 있는걸까?

'개천이를 찾아라' 10월 3일에 태어나서 개천이라 이름지은 아주머니의 아들.

남편은 죽고 홀로 개천이를 키우고 있었는데 친할머니가 오셔서 아들을 데려가고 그이후 연락이 끊겨 생각지도 못하게 아들과 헤어져 소식도 모르고 살게되었다. 언젠간 같이 살게될 아들을 위해 열심히 일해서 돈을 모으고, 어떻게 살고 있는지 밥은 잘 먹고 있는지, 옷은 따뜻하게 입고 다니는지 걱정을 하며 이쁜옷과 구두도 마음 편히 못사입고, 음식도 잘 못챙겨 먹었을 아주머니를 생각하니 같은 부모로써 그 마음이 이해가 가고 아려온다.

죽어서지만 아들을 만날수 있고, 아들이 엄마가 버린게 아니라 어쩔수 없이 헤어졌다는걸 알게되어서 다행이라고 콩이가 대견하다고 칭찬을 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