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 사냥
차인표 지음 / 해결책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차인표님의 사인본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 책을 읽기 전부터 좋은 선물을 받은 기분이었습니다.

 







깔끔한 책 디자인과, 책갈피!

차인표 배우님은 1993년에 첫 책을 출간하셨어요! 29년차 배우이기도 하시지만 소문난 독서광으로도 유명하시죠!

카메라 뒤에선 한 사람의 작가로, 인간의 삶을 관찰하시고, 본질을 탐구하는 작가님이세요.

지은 책으로는 "오늘예보"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 이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나온 신간! 인어 사냥이 있습니다.

차인표님의 사인본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 책을 읽기 전부터 좋은 선물을 받은 기분이었습니다.

 

 

 

 

 

 


 

저는 책을 읽기 전에 목차를 먼저 살펴봅니다.

목차를 살펴보면서 이야기가 어떤 식으로 전개될지

어떤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상상해 보는 재미가 있거든요.

낯선 이야기꾼 차인표 작가의 한국형 뉴 판타지 시리즈

인어사냥

그 판타지의 세계로 한번 들어가 볼까요?

 

 

 

인어사냥은 먹으면 천 년을 산다는 신묘한 인어 기름을 차지하기 위한, 인간들의 흥미진진하고 치열한 대결,인간의 민낯을 드러내는 근원적 욕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차인표 작가님은 오랜 시간 인간과 역사, 구전 설화에 깊이 천착해온 우리나라의 정서를 담은 우리의 지명과 옛이야기를 바탕으로 새로운 한국형 판타지아를 구축하고자 하였어요.

 

십수 년간 자료를 수집해 오다가 강원도 통천 지역의 지금은 사라진 독도 강치에서

이 이야기의 시작이 되는 인어에 대한 영감을 얻게 되어 차인표 작가 만의 신비롭고 독특한 이야기로 완성하게 되었다고 해요.

 

 

 



 

1902년 강원도 통천 인근의 외딴섬에 살고 있는 어부 박덕무씨의 가족. 아내와 두 아이.

​가난하고 힘겹지만 따스한 정을 나누며 살아가는 가족에게 어느 날 갑자기 큰일들이 한 번에 몰아치기 시작합니다.

아내가 알 수 없는 병으로 급사하고, 딸 영실마저 치료할 수 없는 폐병에 걸리게 돼요.

그리고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인어 기름의 이야기의 시작.

목숨을 걸고 위험한 흑암도로 향한 덕무. 그리고 그곳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

책의 몰입도가 굉장해요. 영화를 보는 것처럼 장면 하나하나가 그려집니다.

이야기의 전개는 말할 것도 없고, 스토리 구성. 그리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까지.

차인표 작가는 "인어"라는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낯선 존재를 미스터리의 장르가 아닌,

다양한 인간 군상의 모습과 우리 고유의 한의 정서에 맞게 우리의 이야기로 녹여냈어요.

판타지지만 사실은 우리네 처절하고 아픈 삶의 이야기.

우리의 현실 속 이야기.

책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이 가을.

추천해요!

 

 


차인표작가님의 책 인어사냥을 출판한 출판사 "해결책"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도 운영중이니

사인회나 신간 소식도 받아보세요!!!

차인표작가님의 책 인어사냥을 출판한 출판사 "해결책"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도 운영중이니 사인회나 신간 소식도 받아보세요!!!

 해결책 : 네이버 블로그

당신의 모든 기록을 담는 공간


 해결책(@lucky_answerkey)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802명, 팔로잉 763명, 게시물 244개 - 해결책(@lucky_answerkey)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함께 작성하였지만, 저의 진심을 담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