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나는 제이미 비룡소 그래픽노블
테리 리벤슨 지음, 황소연 옮김 / 비룡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여학생들 사이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을 제이미와 마야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제이미와 마야는 유치원 때부터 단짝 친구였는데, 중학생이 되고 둘 사이가 소원해졌다.
그건 ‘셀리아’라는 친구 때문이었지..
셀리아는 또래 친구들보다 조숙하고, 깍쟁이이며, 멋도 낼 줄 알고, 또 이간질의 대마왕?
아… 개인적으로 (뭐 누구든 그렇겠지만!!) 이런 캐릭터 매우 싫어하는데,
안타깝게도 성인이 되어서도 이런 사람이 꼭 있다는 것!!
그에 비해 아직 뇌가 리모델링하기 전인 제이미는 그들로부터 왕따 당하기 시작하는데…, 문제는 그 사이에서 괴로워하는 마야이다.
아니, 사실 제이미에겐 마야만 있어도 괜찮았겠지만,
마야도 역시 어른 흉내를 내고 싶어하는 사춘기였기에 그 마음도 이해가 되고..
친구 문제로 힘들어 하는 제이미에게
적당한 위로와 관심을 보이는 주코스키 선생님이 계셔서 다행이다 싶었다.
또한 제이미가 자연스러운 계기로 새로운 친구들과 사귀는 부분도 맘에 들었다.
꼭 그 친구가 다가 아니라는 걸 보여줘서…

사춘기 여자 친구들의 심리를 이렇게도 잘 나타내주는 작가님의 필력에 감탄을 하고,
마지막 반전(?) 또한 좋았다.

나의 학창시절을 되돌아보기도 한 이 책을 나의 딸은 어떻게 읽을까 너무나 궁금하다.
그래픽 노블이라 기분 좋을 때 읽을 거라 믿고…, 기다리는 중이다. ^^

초등 고학년부터 공감하면서 볼 수 있을 거 같고,
엄마랑 같이 보고 이야기 나눠도 좋을 것 같다.

해당 후기는 비룡소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