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은 어떻게 구름이 될까? 북극곰 궁금해 15
롭 호지슨 지음, 우순교 옮김 / 북극곰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과학 지식 그림책을 좋아합니다.
대놓고 지식을 주입하려 드는게 아니라,
그림이 예뻐서 보다 보면,
이야기가 재밌어서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지식도 하나 얻게 되는 그런 그림책을 선호해요.

<구름은 어떻게 구름이 될까?>는
구름이 만들어지는 과정으로 시작하여,
구름이 눈, 안개, 먹구름, 비,
폭풍우가 되어 천둥과 번개를 동반하는 내용까지
귀여운 그림과 재밌는 이야기로 들려줍니다.
비가 온 뒤의 예쁜 무지개 페이지는
예쁜 걸 좋아하는 막내가 많이 좋아했어요.

구름이 계속 순환되는 과정을 이렇게 쉽고 재밌게 알려주는 그림책이라니!

저는 아이들이,
자연 현상이든 사회 현상이든
그 현상 자체에만 집중하는 게 아니라
더 큰 범주내에서 생각해보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고 싶은데,
이렇게 순환되는 구름 이야기는 그야말로 딱! 좋은 책이 아닌가 싶어요.
세상사도 이렇게 돌고 도는 것이 아닌가 싶고요. ^^

지식그림책이 갑자기 철학책이 되는 느낌이지만,
첫과학그림책인 만큼 유치원생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재밌게 볼 수 있는 책이라 적극 추천합니다. ^^
이 시리즈로 계속 나오면 좋겠어요. ^^
롭 호지슨이 1988년생이니까, 앞으로 기대해도 될 것만 같은 이 느낌은..?ㅎㅎㅎ
(작가님 홈페이지도 넘 매력 터지네요. 후훗)

책은 북극곰 출판사에서 제공 받았으나,
사심 가득 담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