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맨 1 - 도그맨, 핫도그의 침공 도그맨 1
대브 필키 지음, 노은정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서로 이미 유명한 도그맨 시리즈가 위즈덤하우스에서 번역되어 출간되었어요. 
제이그림책포럼의 북클럽 사부작에서 대브 필키에 대해 조사한 적이 있었어요. 그때 대브 필키가 어떤 사람인지 대강 알 수 있었지요. ADHD와 난독증을 겪던 어린 시절, 수업에 방해된다고 복도에 쫓겨나 있을 때 만든 만화책이 바로 캡틴 언더팬츠와 도그맨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얼마나 놀랐던지요!

도그맨 만화책이 나오기까지-에서 유치원에서 처음 만난 조지와 해럴드가 도그맨 시리즈를 만들다가 
4학년 때,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를 종결한 후, 
다시 예전의 도그맨 만화책을 보고 도그맨 시리즈를 시작했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도그맨 이야기…^^
도그맨이 탄생한 이야기부터 너무 웃겨서 킥킥거리다가 이야기 속으로 푹 빠져듭니다. 
만화책이라 책장이 금방 넘어가고요..
중간 중간 ‘팔락팔락 애니메이션’도 포함되어 있어요. ㅎㅎㅎ 
도그맨이 알려준대로 따라하면 헹가래도 하고 위로 아래로 움직이기도 하고, 털에 묻은 물기도 털 수 있어요. ^^

대브 필키가 어렸을 때 만든 이야기라 그런지 아이들이 좋아할 코드가 곳곳에 숨어 있어요. 물론 똥 이야기도…ㅎㅎㅎ

도그맨 시리즈는 읽기 독립하는 시기에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줄글로 넘어가기 힘들 때, 징검다리 역할을 하기에 딱 좋을 것 같거든요. 

뒤쪽에는 도그맨, 피티, 필리를 그리는 방법이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보자마자 따라 그리고 싶어하더라구요. 
 
빨리 이 시리즈가 모두 번역되어 나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

위즈덤하우스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한 후기를 남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