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T. J. 레슬러 지음, 신인수 옮김 / 비룡소 / 2022년 2월
평점 :
동물을 좋아하는 아들을 키우고 있어서 이런 책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합니다.
특히 이상하고 흔치않은 동물에 대해서는 저보다도 훨씬 많이 알고 있는 아이라서, 이런 책이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책을 더 읽게 만드는데 (물론 글을 다 읽지 않더라도..^^)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둘째와 셋째에게 가장 특이했거나, 신기했던 동물에 표시를 하라고 태그를 5개씩 나눠줬더니 심사 숙고하여 붙이더라구요.

유일하게 둘이 겹쳤던 동물은 바로 '핑크 드래곤'이었습니다. 용노래기라고도 하는 이 동물은 독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바다 구스베리, 완보동물, 나뭇잎카멜레온, 코주부 벌레는 막내가,
바비루사, 빈투롱, 나무타기 캥거루, 오스댁스는 둘째가 골랐던 신기한 동물들입니다.


이 책은 단지 신기한 동물들을 열거하며 소개하는 게 아니라, 다채로운 코너를 통해서 그루핑되어 소개가 됩니다.
▷ 동물 천재를 소개합니다
▷ 동물 천재에게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 다양한 심리 테스트
- 어떤 동물을 키울까요? 에서 저는 아무리해도 반려 동멩이가 나왔어요. ㅎㅎㅎ

▷ 진짜로?!
▷ 동물 연예 뉴스
▷ 베스트 동물 시상식, 1위는 누구?
이렇듯,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우수한 컨텐츠 중에서도 재미있고 기발하고 특별한 지식만을 모아서 만든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는 동물 덕후들에게 최적의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아들처럼 동물을 좋아하고, 거기에 그치지 않고 더 많이 알고 싶어하는 동물천재들에게 또 다른 호기심 천국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고퀄리티의 실사 사진과 함께 하는 지식 사전이라서 아이들도 어른도 함께 보며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건 덤이고요.
해당 후기는 비룡소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