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기출 수능기출 문제집 수학영역 (선택과목) 미적분 3점 / 4점 집중 (2024년) - 2025 수능 대비 N기출 수능기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좋은 책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N기출 미적분 3/4점 문제들이다.

수1, 수2에 비해서 선택과목의 문제 수가 적기 때문에 3,4점을 골고루 풀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해당 디자인도 깔끔하게 나와서 구매하고 싶을 정도의 마음?



책을 열자마자 문제와 해설본이 분리가 될 수 있도록 해서 깜짝놀랐다.

문제를 더 우선시해서 분리가 잘 되었고, 휴대하기 편하도록 가볍게 책을 열람할 수 있었다.




책의 구성은 최근 5년 기준으로 나온 문제들 위주로 분석과 출제를 한 것 이다.



그 중에서 4점 위주로 많이 문제를 보고, 확인해봤는데, 그림도 있고, 문제를 풀 수 있는 공간이 넓어서

풀이하는데와 편안하게 보고, 풀 수 있었다.





해설 자체도 풀이만 나와있는 상태가 아니라 해당 문제번호에 대한 문제와 연결해서 풀이과정을 옆에 적어두었고,

연관개념을 이용해서 다시 한 번 풀 수 있는 구성이 참 마음에 들었다.



문제에서 끝날 줄 알았지만 두 번 째 파트인 6,9월 모평 문제를 실제로 수록해서 다시 최종점검을 할 수 있었다.

단순 문제 풀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최근 경향의 중요 문제들을 모아서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답안 역시 색깔별로 나와있어서 이 파트에 대한 문제구나 라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었고,

크게 체크를 하지 않아도 편하게 볼 수 있는 가독성도 마음에 들었다.

전체적으로 문제수가 많은편이 아니지만 간단하고, 필요한 3,4점에 맞춘 선택과목에서는 좋은 구성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중상위권까지 이 책으로 한번 점검해보고, 미적분이라는 특성과 어려움에서도

쉽고 간결하게 잘 이용할 수 있는 문제집이라고 생각해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