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영웅전 세트 - 전8권
김용 지음, 김용소설번역연구회 옮김, 이지청 그림 / 김영사 / 200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원래 무협지는 남자들이 보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소호강호' '동방불패' 같은 영화에 좋은 기억을 갖고 있고, 김용이 중국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대작가란 얘기를 들어서 사조영웅전은 선뜻 구입하게 되었다. 어렸을 때 영웅문이라는 이름으로 엄청난 히트를 쳤던 것에 대한 기억도 있고 해서...

300여페이지의 두꺼운 분량에도 불구하고 한 권을 읽고 나기가 무섭게 다음권을 펼쳐들게되는 놀라운 흡입력을 지닌책이다. 특히 내가 여자라서 그런지 주인공인 곽정보다 더 똑똑하고 적극적인 여주인공 황용의 활약상이 눈부시다.

또한 이런 무협물은 영화보다 책이 더 재미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영화에서 시간적 제약이나 표현의 한계 때문에 생략하게 되는 다채로운 디테일들이나 무궁무진한 상상의 세계를 마음껏 경험할 수 있다.

서양에 '반지의 제왕'이 있다면 동양에는 '사조영웅전'이 있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문학仁 2004-05-06 20: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직 신조협려만 못읽어봤는데, 황용과 조민... 영웅에겐 현명한 여자가 항상 붙는거 같네요

카구라 2004-09-16 13: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신조협려의 여주인공은 그렇게 현명하지는 않습니다... 주인공인 양과가 황용과 맞먹을 정도로 영리하기 때문이죠... 대신 깨달음을 얻었다고 할까요... 보시면 알겁니다...
이번기회에 김용전집이 다 나오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사실 서검은구록같은 건 개인적으로 별로였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