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복잡해지고 생각이 많아지는 날들이 이어지면서, 점점 과도한 스트레스들에 지쳐 가곤 한다.
혹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두뇌 회전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점점 굳어져 간다.
그럴 때 이 <미로 탈출! 숨은 그림 찾기>와 같은 두뇌 회전 발달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책이 더욱 반갑다.
특히나 아이들, 어른들 모두 즐길 수 있는 점에서 가족이 함께 해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1,000가지가 넘는 짜릿한 두뇌 게임을 수록하고 있는 이 책은 미로 속에 숨겨져 있는 동물, 숫자, 다양한 물건 등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이루어진 책이다. 각 페이지마다 알파벳과 숫자가 정해져 있는데 각 페이지의 미로가 같아 보여도
페이지마다 정해진 알파벳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찾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아이들과 함께할 경우에는 아이들의 두뇌회전과 창의력, 상상력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 해당 단어의 영단어가
함께 기재되어 있어서 영어 공부를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구성이 좋았다.
오래 보고 있으면 눈이 돌아갈 것처럼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긴 하지만, 오히려 아이들의 상상력으로 찾는다면
더 재미를 느끼고 잘 찾아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가끔 단순하게 집중력으로 놀이에 빠져들고 싶을 때 알파벳 한 챕터씩 해나가는 재미를 키우고 싶다.
컬러링북이 한창 유행 했을 때에도 오히려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그 재미를 더욱 느끼고 찾았던 것 같다.
그만큼 지치고 복잡한 일상에서의 재미와 휴식을 느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이러한 책을 통해 느낄 수 있는 것 아닐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