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한 끼 - ‘문화 유목민’ 주영욱의 서울 맛집 기행 47
주영욱 글.사진 / 덴스토리(Denstory)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이제 더 이상 단순히 ‘먹는다는 것’은 살기 위한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언제부터인가 ‘맛집’들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블로그나 SNS 등을 통해서 누구나 맛집을 소개하게 되었고, 누구나 검색어에 맛집을 검색해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입소문만을 통해서 맛집에 오르기도 하고, 주변 지인들의 추천이나 책자를 통해서도 다양한 음식들을 향유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 책 <맛있는 한 끼> 역시 작가 주영욱의 서울 맛집 기행을 담고 있는 책으로, 총 47곳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친구들과 함께하기 좋은 맛집,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힐링 맛집,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골목 맛집, 혼자라도 괜찮은 맛집, 미팅하기 좋은 맛집,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맛집으로 나뉘어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은 “인생의 모든 중요한 순간은 음식과 연결되어 있다”고 말하는 저자의 말처럼, 어떤 순간에라도 맛있는 음식을 포기해서는 안 되는 미식가들을 위한 책이라 할 수 있다. 같은 값을 주고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같은 마음이다. 더욱이 발품을 팔아서라도 말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이 소개해주고 있는 맛집들은 발품을 아낄 수 있고, 무엇보다 보증을 받은 것처럼 믿을 수 있어서 더욱더 유용하다.
입맛도 가지각색인 요즘, 특색 있는 음식을 찾는 사람들도 있고, 여전히 우리 입맛인 한식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느끼한 파스타나 피자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이 책은 그러한 여러 종류의 음식들을 소개한다. 얼큰한 생태찌개에서 산채향 나는 더덕구이 정식, 중국음식, 유러피안 식당, 산나물 재료의 음식에서 집밥까지. 그야말로 다양한 맛집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보는 내내 군침을 흘리는 것은 물론, 어느덧 위치까지 파악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수록된 모든 식당을 가보려면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겠지만, 언제나 맛있는 음식은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빼놓을 수 없으므로 여러 사람들과 한 번씩 근처에 갈 일이 있을 때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