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형 남자 취급 설명서 ㅣ 혈액형별 남자 취급 설명서
간다 와카 & 닛타 아키쓰구 지음, 이소담 옮김 / 스카이출판사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혈액형 별로 성격이나 특징, 그리고 혈액형 별로 서로 잘 맞거나 맞지 않거나 하는 대화는 친구들과 종종 심심풀이 혹은 재미로 나누곤 했습니다. 주변 사람들 중에는 유독 혈액형을 믿거나, 꽤나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또 다른 사람들은 사람을 어떻게 네 가지로만 분류할 수 있느냐며 콧방귀를 끼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각각의 수많은 사람들을 딱 혈액형 별로 네 분류로 나뉜다는 것 자체가 다소 모순인데다가 억지인 듯 하지만, 그래도 가벼운 마음으로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정도로 즐기기에는 꽤나 재미있습니다. 특히나 가끔은 어느 정도 들어맞는 이야기에 신기해하기도 합니다. <B형 남자 취급 설명서>는 B형 남자들에 대해 이야기야기하고 있습니다. 정직하고 순수하지만 종잡을 수 없는 고집쟁이, 하지만 자꾸 눈길이 가는 최고의 매력남, 그런 B형을 마스터하는 비법이라는 이야기는 꽤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듯합니다.
일단 B형 남자의 특징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종잡을 수 없지만 재미있다거나 의사 결정력이 뛰어나고, 천진난만하거나 겉모습을 중시하는 점 등등의 특징을 먼저 소개한 뒤에는 그런 B형 남자를 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웃으면서 동의하기, 감동에는 감동으로 보답하기 등과 같은 방법들이 여러 개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어 B형 남자 취급법 시험이 이어집니다. 이 부분이 상당히 흥미롭고 재미있었습니다. 모든 B형 남자들이 이 책에 나온 성격과 특징을 지니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재미로 읽기에는 가볍고 괜찮은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