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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ㅣ 안데르스 데 라 모테 3부작
안데르스 데 라 모테 지음, 박규호 옮김 / 밝은세상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게임을 하시겠습니까?’
만약 내가, 그리고 당신이 페테르손처럼 지하철이나 버스 혹은 어느 곳에서든 우연찮게 최신형 휴대폰을 발견해 이러한 문구를 받게 된다면 어떨까. YES 혹은 NO.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이 책은 처음부터 꽤나 흥미진진한 사건으로 이야기를 전개시키고 있다. 주인공 페테르손은 허겁지겁 지난밤의 숙취를 느끼며 탄 열차 안에서 휴대폰 하나를 발견하게 된다. 최신형 휴대폰인지라 팔아도 값이 나올 것 같아 좋아하던 찰나, 이런 문구를 받게 된다. ‘게임을 하시겠습니까?’ 누구나가 그렇듯 처음에는 누군가의 장난으로 치부해 ‘아니오’를 누르지만, 놀랍게도 휴대폰에는 자신의 이름까지 거론되고 있었다. 이쯤 되자 그는 호기심이 발동해 ‘예’를 누르게 된다. 그리고 게임의 참가자, 게이머가 되어 하나씩 미션을 받게 된다. 처음에는 가벼운 미션이었고, 한 단계씩 올라갈 때마다 조금씩 난이도가 높아졌다. 현실적인 미션은 가령 다음 열차에서 탑승한 사람의 우산을 훔치거나 어느 변호사의 차 타이어의 나사를 빼는 것과 같은 꽤나 스릴 넘치는 것들이었다. 이 모든 것들은 그의 휴대폰과 더불어 어디서 나타났는지 모를 또 다른 사람에 의해 촬영되고 실시간으로 휴대폰으로 확인이 가능했다. 페테르손은 이 미션들에 흥분했고, 하나씩 성공할 때마다 큰 희열을 느끼며 점점 빠져들기 시작했다.
페테르손과는 정반대인 성격으로 그의 누나인 레베카가 나오는데, 그녀는 뛰어난 경호원으로 점점 게임에 함께 얽히게 되면서 페테르손과 부딪히게 된다. 처음 도입부부터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끌고 나가는 이 책은 중반부를 넘어서면서부터는 더욱더 독자를 빨아들여 멈출 수 없게 한다. 한 자리에 앉아 느긋하게 읽어볼 요량으로 시작했던 독서는 그 자리에서 완독하고서야 멈출 수 있었다. 마지막까지 어떻게 전개될 지 알 수 없는 스토리들은 320페이지 가량이 되면서도 빠르게 읽혔다. 마지막에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반전이 살짝 숨어 있어 아리송하기도 했지만, 아무쪼록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진진했다. 또한 가벼워 보이면서도 절대 가볍지 않은 이야기의 무게가 좋았다. 마지막 장을 덮고도 생각나는 이야기들의 연계성과 주인공들의 모습이 꽤 오래 생각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