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인 미디어 커머스 - 국내 최초 1인 커머스 크리에이터 케빈황이 들려주는
황현석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주변 지인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요즘 초등학생들의 꿈은 그 흔했던 의사, 과학자, 선생님도 아닌 '유튜버'라고. 연예인도 아닌 유튜버라니. 그 이야기를 듣는데 그저 놀라울 뿐이었다. 그만큼 유튜버로서 성공한 사람들이 많이 알려진 데다가 어쩐지 연애인은 특별하거나 외모가 뛰어나거나 하는 등의 높은 벽이 존재한다면, 유튜버는 말 그대로 자신만의 컨셉을 잡아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만큼의 대가를 벌어들이니, 더욱 솔깃한 느낌이 들긴 할 것이다. 하지만 이에 따른 폐해들도 분명 존재한다. 수많은 콘텐츠들 사이에서 인정받기 위해 점점 더 자극적이게 되고 가끔은 도가 지나친 경우들이 왕왕 발생하는 것이다.
요즘 누구나가 1인 미디어를 한 번쯤은 생각해보았을 것 같다. 특히나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벌이까지 할 수 있으니 회사 생활에 회의감을 가지는 직장인들이라면 더더욱 와닿는 직업일 것이다. 특히나 이 책에서 이야기하듯이 "처음에는 취미로, 투잡 개념으로 시작했다가 조금씩 잘되면 1인 사업자를 내면 된다고" 하는 것처럼 누구나가 쉽게 큰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점점 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미디어와 콘텐츠의 힘은 더욱 증가할 것이고, 이에 맞춰 1인 미디어 시장 역시 크게 늘어날 것이다. 이 책에서 "점점 더 로봇이 우리의 삶에 차지하는 부분이 커질수록 사람들은 아날로그 시대에서 느꼈던 '사람의 정'을 찾게 된다"고 이야기하는 것과 같이 가벼운 것이라도 사람 냄새나는 콘텐츠, 정이 있는 콘텐츠는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필요로 하게 될 것이다.
1인 미디어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시장을 열어나가길 응원한다. 세세한 꿀팁과 작가의 사례까지 담고 있어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