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경제가 뭐예요? 어린이 책도둑 시리즈 13
배성호.주수원 지음, 김규정 그림 / 철수와영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가 뭘까?

돈으로 돌기때문에 돈이라고 한다고 한다. 

돈으로 되는 모든 활동이 경제이고, 이 책에서 표현한 것처럼 우리의 삶이 경제이다. 

이 책은 경제의 의미, 경제활동의 주체 우리 경제의 변화, 돈의 흐름, 경제적 교류를 다루고 있다.

귀여운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책에 대한 거부감이 큰 학생들에게는 조금 더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되어 있고, 옆에서 선생님이 설명해주는 말투로 친밀하게 접근하기에 아이들에게도 누가 설명해주는 것처럼 읽을 수 있으며, 경제의 기본적인 상식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책이라 느껴진다.

그리고 중간중간 토론할 주제도 들어가 있어 생각하며 이야기할 수 있는 책이다. 

하지만 아쉬운 점들도 몇 가지 보인다. 책에서 사용하는 어휘가 약간 어려운 어휘들을 사용했다는 점, 빚에도 좋은 빚이 있고 나쁜 빚이 있는데, 무조건 빚은 나쁜 것, 이라고 알려주기에는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관점을 다루면 어떘을까싶다. 물론 개인의 의견이다. 

2020년 현재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다양한 곳에서 여러 경제적인 문제를 만나고 있는 상황이 되었다. 본인이 어렸을 때 만해도 소비를 줄이고 저축을 많이하고 빚은 지지 말아야한다고 배웠다. 하지만 빚도 현명하게 지는 방법이 있었으며, 단순히 저축만을 하는 것이 답이 아닌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

처음 경제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하나하나 설명해가며 수업하기에는 참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