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유 1 - Extreme Novel
나나츠키 타카후미 지음, 이종민 옮김, 미케오 그림 / 학산문화사(라이트노벨)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스토리
고등학생인 칸다 순은 어렸을 때 상상하는걸 못하여 친구와 어울리지 못한 경험이 있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그런 칸다 순이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게한 것은 게임 '드래곤 브레스'란 게임이었습니다.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이 엉청난 인기의 국민 게임 드래곤 브레스의 3번째 작품인 에테르나의 공주 용자를 거이 다 끝내가던 순은
문득 자신의 옆에 공주 용자 로자리가 정말로 있었으면 정말로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글고 그 말대로(?) 정말로 화면에서 공주 용자 로자리가 나타납니다.
다른 능력치는 3자리인데 유독 현명함만 2자리인 공주 용자 로자리가 현실 세계에 나타나면서 또 오해가 생겨 순과 부부의 연을 맺자고도 합니다.
이 이야기는 그런 공주 용자와 순이 펼치는 조금(?) 시끄러운 이야기입니다.

일러스트  ★★★☆☆
일러스트도 그렇저렇입니다.
다만 다른 라노벨보다 다소 부족한 느낌이 나오는 듯한... 뭐 아무레도 SD 그림체가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듯 합니다.

캐릭터 ★★★☆☆
캐릭터에서 뭔가 딱히 특별하다.. 란 것은 없었습니다. 말하자면 제가 보기에는 일반적인 캐릭터 특징이죠.
로자리가 화면에서 나오고 항아리를 깨고, 서랍을 열어서 아이템을 강탈(?)하려는 것도 뭐 일반적인 RPG에서 많이 있는 경우죠.
다만 조금 다른 것이라면 로자리가 상당히 남을 돕는걸 좋아한다.. 정도입니다.
순은 뭐 그냥 공상이란 것이 불가능에 가까운 소년 정도입니다. 부모님이 좀 별나지만
딱히 특별한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용 ★★★☆☆
내용은 뭐.. 솔찍하게 말하자면 별 기대 안하고 봐서인지 꽤 만족했습니다.
처음에 대충 뒷 표지에 스토리 읽어보고 뭐냐 이건... 한 생각이었다가
막상 읽어보니 유독 현명함만 좀.. 정확히는 상당히 낮은 로자리가 펼치는 것도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로자리가 자신이 있는 세계를 가짜로 규정하였을 때 순은 두 세계의 멸망을 막기 위하여 그것을 막고...
여러모로 재미있게 봤습니다.

개인 만족도 ★★★★☆
기대를 별로 안한것 덕인지 상당히 만족!
일러스트도 뭐 SD 그림체가 좀 익숙하지 않아서 부족해 보이긴해도 사실적 전체적으로 좋습니다.
중간에도 조금 만화처럼 그리신 일러스트도 존재하며
읽다보면은 흔히 RPG에서 볼 수 있는 소소한 선택지도 보입니다.
여러가지로 조금 RPG 냄새가 물씬 나왔던 라노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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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키 찬스 1.2 합본세트 - L Novel
아리사와 마미즈 지음, 곽형준 옮김, QP:flapper 그림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1권
스토리
일본 최강 오엔술사라고 불리는 토가미 마사토(이사 마사토)는 영능력이 일본 최강이라 불리는 것처럼
행운 역시 일본 최악이라고 할정도로 정말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영능력 관련 의뢰를 받아서 어떤 영적 존재를 추적하기위해 벽을 부섰더니
사실 그 벽이 여자 탈의실의 외벽.. 뭐 그런 느낌으로 상당히 불쌍합니다.
그런 마사토에게 키치란 복신이 와서 행복하게 해주겠다고 선언하는데?!!

일러스트
일러스트를 말하자면 우선 상당히 좋습니다.
로리 속성의 키치가 제대로 귀엽게 표현되었으며 서몬 토키지로도 제대로 그려놓았다랄까요?
여담이지만 본문 일러스트에서 서비스신이라고 할정도로 노출이 꽤 되는 것이 2개나 있습니다.(웃음)
아 그리고 중간에 키치가 거이 혼이 빠졌다랄까.. SD체로 된 일러스트가 본문에 있는데
상당히 귀여우니 주목!

캐릭터
캐릭터는 개성이 있냐, 없냐고하면... 당연히 개성이 있다!
어느정도라고하면... 평균보다는 꽤 위라고 생각됩니다.
마사토의 불운계는 왠지 자주 본 듯 하지만 읽다보면 왠지 정말 불쌍하다... 이건 정말 역신이다... 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키치는 아무레도 복신이 된지 얼마 안되서 능력은 없지만 열심히 하나는 노력파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마사토를 좋아하는 니노미야 료코의 경우라면.. 뭐랄까 왠지 자주 본듯한 캐릭터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마사토에게 알바 자리를 제공(?)하는 서몬 토키지로의 경우라면 정말 제대로 개성이 강하다고 볼수있습니다.
즉 다시 말해서 남자지만 뭔가 여자틱한 느낌을 많이 낸다랄까? 하지만 겉모습은 남가 그대로인 캐릭터입니다.

내용
내용 역시 상당히 만족입니다.
뭔가 모 라노벨의 플래그 세우기의 달인, 자칭 불행해의 토우마처럼 불행하지만 개인적으로 그에 비해 몇배로
더 불행하다고 느낄 정도로 불행하죠.
그런 주인공에게 갓 복신이 된 전 역신 키치가 찾아와서 행복하게 해줄려고 노력하는게 상당히 좋았습니다.
1권에서 키치의 능력 중 하나 행운초래를 제대로 발동하기 위한 마사토의 럭키 워드를 찾아내는 것이 주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끝부분에 나오는데 정말 낯뜨겁죠.
참고로 에필로그에서 뭔가 떡밥을 던져놨으니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보는 것도 꽤 재미있을 듯 하네요.(웃음)
어찌 되었든 내용으로는 개인적으로 대폭소까지는 못 갔어도 상당히 좋았었습니다.

그런데 이거 아무리봐도 이런 귀여운 복신이 왔단 것부터 행운인데 말이죠....
부디 내게도 이런 복신이!!<이봐

 2권
줄거리
학교 부지 한 구석에 자리한 텐트에서 마사토와 키치는 빈곤하지만 나름 오순도순(?)하게 잘 살고 있었습니다.
약간이지만 니노미야 루트로의 진행(?)이 있었지만 역으로 오해를 낳아버리는 등
불행은 어디로 가출하지 않고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마사토와 니노미야의 앞에 웬 한명의 남자가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그 남자는 놀랍게도 니노미야 로쿄의 오빠였습니다.
뭐 문제는 너무 동생을 생각한다는 것 정도의.....

일러스트
일러스트는 1권에서처럼 상당히 좋습니다.
뭐 그런데 2권에서 비중이 꽤 높았던 신 캐릭터 니노미야의 오빠와 또 한명인 아마쿠사 사요가 존재하지만
현실적으로 시작전에 컬러 일러스트에서는 사요가 소개없이 얼굴정도만 비추는 정도였던게 아쉽습니다.

캐릭터
이 2권에서는 2권의 내용에서 꽤 중요하다고 할정도로 비중이 있는 신 캐릭 2명이 등장합니다.
한명은 일단 료코의 오빠인데 엉청난 시스콤입니다.
미국에서 료코 관련으로 뭔가 일이 터졌다하면 바로 제트기를 타고 날라와서
헬기에서 니노미야 앞에서 착지할려다가 개그를 펼쳐버립니다.
그 외에도 마사토의 텐트에 잠입하고 마사토와 니노미야가 함께 영화를 보는걸 거이 망치는 등 많은 웃음을 선사합니다.
또 한명은 당연히 사요로 이 2권을 1부와 2부로 나누자면
1부는 니노미야의 오빠, 2부는 사요의 이야기입니다.
웃음이라고 한다면 그렇게 찾아보기 힘들고.. 1부는 개그, 2부는 진지 뭐 그런 느낌으로 진행가기에
사요 관련으로 조금 웃음을 보기는 힘들었습니다.
사실적 1부, 시스콤 오빠의 인팩트가 너무 강해서요...(중얼)

내용
1권에서 팍하고 터지진 못하였다면 2권에선 팍하고 터졌습니다.
뭔가 시스콤 오빠편(?)에서 진나이 토모리의 개그가 생각났다랄까요?
그리고 사요쪽으로 넘어가면서는 개그 속성은 많이 약해지고 진지쪽이 강화되었습니다.
즉 사요쪽은 사요가 감시하다가 결론적으로..
싸우자! 정도가 되었네요.
그리고 여러분들은 일본 최강 마사토의 위엄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전투에서 다시 한번 키치 관련으로 떡밥이 뿌려집니다.

뭐 간단히 말하자면.. 3권 발매가 시급합니다!(8월 1일 바로 나오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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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피아노 소나타 1 - L Novel
스기이 히카루 지음, 정효진 옮김, 우에다 료 그림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어느날 쓰레기더미가 산을 이룬 곳에서 한 소녀와 소년이 만납니다. 소녀는 쓰레기더미 가운데에 있던 어느 고물 피아노를 쳤는데, 그것은 마치 오케스트라 같다고합니다. 그리고 그걸 인연인지 소년의 학교에 소녀는 전학을 오게됩니다. 하지만 소녀는 6월이 되면 자신은 사라질거라고, 잊으라고합니다. 

대략 이게 시작부입니다. 

소녀는 천재 피아니스트인 에비사와 마후유, 소년은 음악 평론가의 아들 히카와 나오입니다.  

그런데 무슨 연유인지 마후유는 피아노는 치지않고 기타만 연주합니다.

처음에는 마후유가 나오가 쓰던 교실을 마음대로 사용하기 시작하여서, 나오는 그 교실을 탈환(??)하기 위하여 마후유의 앞에 섭니다. 

그리고 그 마후유를 이겨서 교실을 다시 사용하기위하여 베이스로 대적합니다. 

그러면서 꽤 마후유와 관계도 가까워지며 싸우기도합니다. 마후유 역시 나오를 꽤 의식합니다.(나오가 옥상에서 연주하는걸 듣고 올라오기도 하고 찾아댕기기도할 정도...?) 

 

그리고 나오는 왜 마후유가 피아노를 않 치게됬는지 알게되기도합니다. 

 

 

제목에서 보이는 것 처럼 음악 관련 소설이라고 볼수있으나 설명도 꽤 되어있어서 그렇게 의식하지 않는한 부담없이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음악의 길이 뚫려버릴수도..(관심없던 음악에 관심 생겨서 어느사이엔가 클레식 곡 몇개 찾아버리네요...;;) 

크게 부담없이 읽으실수 있다고 전 봅니다. 

 

PS 

어지간해선 좋은 점수만 주는 저로서는 저렁 평점은 거이 무의미하겠네요. 그냥 거이 읽고 느낀점을 쓰는거라고 느껴주세요. 딱히 정말 평가한다는 마음으로 하고있진 않습니다.(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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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의 발라드 1 - momo the girl god of death, NT Novel
하세가와 케이스케 지음, 김애란 옮김, 나나쿠사 그림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처음엔 별 관심없이 중고시장에서 싼값에 맛을 들이며(??) 구입을 하였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사신이란 그저 죽은자의 영혼을 끌고가는 어두운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이 사신의 발라드의 모모는 다릅니다. 다른 사신과는 다르게 하얗고 붉은 구두... 성격 자체도 칙칙하지않고 밝다면 매우 밝은 소녀입니다.  

사신이기에 낫을 지니고 있지만 낫을 쓰는 경우는 매우 드물고 대신 춤을 춰서 영혼을 위로해준다고합니다. 그리고 또 미련이 있는 영혼의 미련을 풀어주고, 울어주는 울보 사신 입니다. 

1권에서의 속 제목들은 빛의 기적, 너의 목소리, 상흔의 꽃, 그날, 하늘을 보고 있던 여자아이 입니다. 

 

이 사신답지 않은 하얀 울보 사신의 잔잔한 감동... 다른 소설과 다르게 액션보다는 각 제목들마다 다른 주인공을 두고 모모가 그 영혼들의 미련을 풀어주기에 조금 지루한 감이 있어도 한번 보셔도 된다고 보고있습니다. 

 

 

PS   

어느사이엔가 7권까지 구해버렸습니다... 두고보자 모모..(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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