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대통령 플러스 세트 (본책 54권 + 부모용 지침서 1권 + 스노우캔디 율동 동요 DVD 2장 + 스노우캔디 오디오 CD 1장 + 대형 포스터 3종) - 2014년 증보판 아기대통령 플러스
가나키즈 편집부 엮음 / 가나키즈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1. 맞혀 봐!
 
 

 


<맞혀봐> 는 탐구영역 중 시각에 관한 내용으로서, 시각적인 무늬를 보고 어떤 동물인지 맞혀 보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검정 줄, 하얀 줄이 나란히 나란히. 맞혀 봐. 라는 글이 나오고 오른쪽엔 구멍으로 살짝 힌트를 보여줍니다.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좋겠죠?
 

 


 
 

나야, 나. 다각다각 얼룩말이야. 만나서 반가워.
가면을 들추면 얼룩말이 나옵니다. 빼낸 가면으로 가면놀이하기도 재밌어 하겠죠?
 


 



 
 
같은 방식으로 양, 젖소, 표범, 개구리가 등장합니다. 동물소리 의성어가 나와 있어 가면놀이하면서 동물소리 흉내내기도 하기 쉽게 돼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무지개 무늬에서는 친구가 나와 인사하며 아이에게 동질감을 느끼게 해주네요.
 
 

 
 
2. 문 열어 주세요

 


 
 
<문 열어 주세요> 는 탐구영역에 속하는 책으로서, 부분을 보고 전체를 맞히는 내용입니다.
 

 

 
 
 
복슬복슬 꼬리, 누구일까? 
창문으로 살짝 보이는 꼬리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문을 들추면 답이 나오네요. 바로 여우 입니다. 아이가 "어서 와" 라고 말하는 것을 보니 아이의 집으로 동물친구들이 초대 받은 것 같아 보이네요.
 
 
 

 
 
 
 
차례로 꼬불꼬불 꼬리 돼지, 울퉁불퉁 이마 고릴라, 기다란 코 코끼리, 새가 등장합니다. 저희 아이도 돼지와 코끼리는 쉽게 맞추면서 좋아했어요.
 
 
 
 

 
 
 
 
그럼, 동물친구들이 왜 모였을까요? 바로 친구의 생일파티를 위해서였어요. 케잌 후~ 부는 것을 좋아하는 저희 아이가 마지막 장면을 보며 참 신나했답니다.
 
 
 
 
 
3. 악어
 
 
 

 
 
 
 
이 책은 스토리가 있어서 6살 큰애가 좋아했어요. 아기대통령 구성을 보니 악어 모양 말고 다른 동물들 모양책이 여럿 있어 책으로 역할 놀이를 해도 좋을 것 같아요.
 
 
 
 

 
 
 
 
거짓말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어린이집에서 사회생활을 익혀가며 친구들과의 관계가 중요해지는 첫째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이네요.
 
 
 

 
 
 
 
악어의 생일날 친구들이 악어의 생일잔치를 열어 주기로 했어요. 생일잔치라는 아이가 좋아하는 상황을 활용해 호기심을 이끌어 내네요.
 
 
 
 

 
 
 
 
그런데 친구들이 깜짝 선물을 준다며 잠깐 가버린 사이 악어가 실수로 잔칫상을 엎지르고 말았어요.
 
 
 
 

 
 
 
 
친구들이 화를 낼까 고민하던 악어는 괴물이 그랬다고 거짓말을 했어요. 이빨도 뾰족하고 눈도 빨간 괴물이었다고 점점 더 심한 거짓말을 했죠.
 
 
 
 

 
 
 
 
오돌오돌 떨던 친구들은 모두 집으로 가버리고 생일잔치도 망치고 말았죠. 순간의 상황을 모면하려고 시작한 거짓말이 더 안 좋은 결과를 낳고 말았네요. 아이들은 미래를 내다보는게 어려워 순간적인 거짓말을 할 때가 있는데 좋은 교훈이 되었겠죠?
 
 
 
 
4. 엄마 등이 최고야
 
 
 
 
<엄마 등이 최고야>는 신체감각영역에 속하는 책으로서 여러 가지 촉감을 익히게 하는 책입니다.
 
 
 
 

 

 
 
 
 
아기 코알라가 엄마를 잃어 버렸나봐요.
 
 
 

 
 
 
 
울고 있는 코알라를 달래기 위해 동물들이 업부바를 해주지만 울퉁불퉁, 딱딱, 거칠거칠, 매끈매끈한 동물들의 촉감 때문에 어부바를 좋아하지 않네요.  동그라미 부분에 동물마다 각각의 촉감 재질이 붙어 있어 직접 손으로 느낄 수 있어요.
 
 
 
 
 

 
 
 
 
역시 보들보들 엄마 등이 제일 좋죠~ 촉감뿐만 아니라 엄마와 아가의 사랑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책이었어요.
 
 
 
 
아기대통령은 아이가 손에 쥐고 읽기도 편하고 라운딩 처리된 모서리라 안심이 돼요. 동물모양, 도형모양 등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 모양도 많고요. 또 들춰보고 빼보고 만져보는 입체놀이북이 다수 포함돼 있어 아이가 처음 책을 읽을 때 흥미를 잃지 않고 끝까지 읽게 해주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