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블록책 경찰서 : 뭐든지 척척 셰퍼드 경찰관 옥스포드 블록책 3
꿈꾸는달팽이 편집부 엮음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옥스포드 블록책 시리즈 中  <뭐든지 척척 셰퍼드 경찰관> 입니다. 창착동화책 1권, 블록 101개, 스티커 1장의 구성으로 돼 있어요.

경찰서 외에 소방서 <땅 속 마을 두더지 소방관>도 있다고 하네요. 경찰서, 소방서 둘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것이죠?  

 

 

 

 

 
 
 
먼저 책을 살펴볼까요? 마을을 지켜주는 경찰관인 셰퍼드의 여름휴가로 인한 에피소드가 그려져 있어요.
 
 
 

 
 
 
내용 중간 단어에 *표시가 있는데 그것은 뒷 부분에 <지식 쑥쑥 경찰 백과> 코너에서 설명을 해주고 있답니다.
 
 
 
 

 
 
 
경찰차, 경찰봉, 가스총, 무전기, 수갑 등 경찰과 관련한 물건에 대한 설명이 돼 있어요. 모두 아이가 좋아하는 것들이고 관심있는 것이지만 설명해 주기가 막연했는데 이번에 명확하게 알려줄 수 있었네요.
 
 

 
 
 
동화 뒷 부분에는 블록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112경찰본부, 경찰차, 범인호송차, 유치장, 경찰관 이렇게 5가지를 만들 수 있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다른 것을 만들기 위해선 먼저 만들었던 블록을 부셔야 해요. 5개를 동시에 완성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요.
 
 
 

 
 
 
이건 블록이 들어 있는 박스입니다. 튼튼해서 블록을 여기에 보관할 수 있어요. 블록은 총 101개가 들어 있고요. 옥스포드 정품 블록으로 100% 국내 제작이고 무독성 ABS원료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유해물질 및 안전검사 인증은 물론이고요. 아이들이 혹시 물고 빨아도 안심이겠죠?
 
 
 

 
 
 
이렇게 작은 블록은 아이가 처음 접하는 것이라서 일단 제가 먼저 만들어 준 112경찰본부 입니다. 제법 그럴듯 하죠?
저도 이런 것을 잘 못만드는 편인데 설명이 하나하나 워낙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쉽게 만들었어요. 
 
 
남자 아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경찰관, 경찰차, 경찰서. 저희 아이는 꿈이 경찰관이라 더 열광하며 좋아했어요. 덕분에 엄마 아빠는 계속 부셔서 경찰본부 만들었다, 경찰차 만들었다, 범인 호송차 만들었다 힘들긴 했지만 조금만 더 크면 혼자서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창작동화 책이랑 연계해서 보여주니 경찰과 관련한 물건에 대한 정의도 명확히 할 수 있고요. 단순히 블록만 있는 것이 아니라서 아이가 좀더 스토리 있게 블록을 만들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