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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랑위의 포뇨(崖の上のポニョ) - O.S.T.
히사이시 조 (Hisaishi Joe) 작곡 / 포니캐년(Pony Canyon) / 2008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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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하다. 히사이시 조의 음악적 역량의 진화는 여전히 진행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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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운 아이즈 - 3집 Two Things Needed For The Same Purpose And 5 Objets
브라운 아이즈 (Brown Eyes)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8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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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얼과 윤건의 하모니 만으로도 들을만한 가치가 있는 앨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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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런트 힐 - 할인행사
크리스토프 갱스 감독, 로리 홀든 외 출연 / 에스엠픽쳐스(비트윈) / 2008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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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화는 원작이 워낙 유명하다보니 나같은 매니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개봉된 것이 사실이다. 과연 사일런트 힐만의 음울하고 기괴한.. 게다가 홀로남겨져있다는 극심한 공포를 재현해낼수 있을지가 관건이었다.

영화의 감독은 과거 늑대의 후예들이라는 프랑스 영화를 연출했던 크리스토퍼 갱스가 맡았다. 그 당시에도 헐리우드에서 보지 못한 신선한 영상을 보여줬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사일런트 힐 역시 그런 부분에 있어서 참신함을 기대했던 것도 사실이다.

영화의 연출을 보자면 Well-made 수준이다. 영화의 느낌을 살리는데 가장 중요했던 크리쳐 디자인과 프로덕션 디자인 면에서는 합격점을 상회했으며 배우들의 연기도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다만 애초에 예견되었던 문제였듯이 사일런트 힐이라는 명작 게임의 진면목을 영화 한편에 다 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었다. 기존에 보지 못했던 기괴함과 불쾌함, 고어적인 요소도 포함되어 공포물로서는 기억에 남을 만한 영화였지만 게임의 완성도와 비교해서 보자면 좀 아쉬운 수준의 영화가 되어버렸다. 원작을 뛰어넘는 리메이크 작이 나오기 힘들듯 이 영화 역시 전철을 그대로 밟아버렸다. 하지만 게임을 영화화하면서 구현해낸 특유의 세계관과 명장면들을 화면에 옮기려한 노력들, 그리고 매니아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용한 듯한 연출 등은 훌륭한 편이었다. 이런 모든 면에서 볼때 내 호러영화 소장 리스트에 들어갈 충분한 자격을 갖추었기에 망설이지 않고 구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나 할까. 이 영화에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점은 앞서 설명하였듯이 크리쳐들의 디자인이다. 무서워서 눈을 가리게되기 보다는 불쾌함에 몸서리치게 되고 보면서도 눈을 떼지 못하게하는 마력을 지닌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물론 그 디자인을 토대로 연기한 연기자들의 노력도 대단하다. 일부 CG가 들어가긴 했지만 라텍스나 고무재질의 의상들을 뒤집어 쓰고 안무가들과 연기자들이 연기한 움직임을 실제로 화면에 옮긴 것이니 대단하다고 할 수 밖에..

보고나서도 찜찜함과 불쾌함이 남는 영화라면 공포영화로서의 자격을 어느정도 갖춤셈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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넬(Nell) - Let's Take A Walk (Re-Arranged Album)
넬 (Nell)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7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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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분한 음색과 역량을 가늠할 수 없는 보컬까지.. 넬은 진정 독보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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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oslave - Revelations - CD + DVD
오디오슬레이브 (Audioslave)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06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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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음반은 오디오슬레이브라는 수퍼밴드의 3번째 정규앨범이다. 나온지는 상당한 시간이 흘렀지만 뒤늦게 구입을 결정하게 된 것도 이 밴드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다. 크리스 코넬의 카리스마 넘치면서도 절제감 있는 보컬, 여전히 신기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톰모렐로의 현란한 키타 사운드, 그리고 안정적인 베이스와 드럼..

RATM이 해체된 이후에 오디오슬레이브라는 밴드가 결성이 되면서 사운드가든의 걸출한 보컬 크리스 코넬이 영입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을때가 어언..2001년(?)이었던 것 같다. 당시 강원도 GOP에서 근무를 하고 있었는데 후임병 중에 나와 동일한 취미를 갖고 RATM을 열렬히 사랑하던 친구가 휴가 복귀때 CD 한장을 들고오더니 내게 건네며 하던 말이 기억난다. "RATM 멤버들이 새롭게 결성한 밴드라고 합니다." 매일 똑같은 근무생활에 지쳤던 내게 얼마나 큰 활력소가 되었던지.. 그렇게 그들의 1집 앨범을 접하게 되었고 첫트랙을 재생했을때 들려오는 기타소리와 드럼, 베이스 소리만으로도 흥분되게 만들기엔 충분했다. 그때부터였던가.. 처음에는 RATM의 대리만족에 불과했던 오디오슬레이브란 밴드의 음악이 계속해서 듣다 보니 비록 RATM 만큼의 강렬함은 없었지만 그들만의 개성을 느끼기 시작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그들의 개성을 확립한 앨범은 2집이라고 생각한다. 1집에서는 기존의 RATM 팬과 사운드가든의 팬들 영향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오디오슬레이만의 음악적인 개성을 찾아보기 어려운게 사실이었다. 그래서인지 1집에서는 다소 실망한 부분도 있다. 하지만 2집으로 돌아온 그들은 달라져있었다. 말그대로 내공이 실려있는 음악이 나온 것이다. 그들이 누구던가, RATM이라는 대형밴드의 멤버와 사운드가든 보컬이 결합된 드림팀이 아니던가.. 이번 3집은 이들의 내공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더욱 진보된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최근 소식에 의하면 안타깝게도 크리스 코넬이 팀원들과 불화로 탈퇴를 선언하고 남겨진 세 멤버들은 RATM의 중추였던 잭데라로차와 지난 달(?) 7년만에 공연을 했다고 하니 RAMT의 재결성을 기대하게되면서도 동시에 씁쓸하기도 하다. 국내에 꼭 한번쯤은 와주길 기대했던 오디오슬레이브였는데 그 기회는 영영 무산될 듯 싶다. 그래서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그들의 마지막 앨범이 될 이번 3집은 기존의 1, 2집을 들어보지 않았다 할지라도 충분히 들어볼 가치가 있는 앨범이다. 그들의 음악을 들어보라, 그들의 노예가 되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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