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상 그 이상의 크루즈 여행을 떠나자! - 돈은 적게, 여행은 럭셔리하게
주이슬 외 지음, 김태광(김도사) 외 기획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많은 분들이 칼럼 형식으로 크루즈 여행에 대한 글을 담은 책이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같이 글을 썼기 때문일수도 있고, 원래의 컨셉이 그럴 수도 있겠는데 크루즈 여행에 대한 깊은 이야기 보다는 크루즈 여행을 한다는 것 자체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어필하는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여행 자체가 어렵다고 느끼고 있거나, 크루즈 여행 자체가 막연하고 어렵다고 생각하여 접근 자체에 무서움을 느끼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다.
가볍긴 하지만 그래서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에 근거한 내용이 담겨 있어 크루즈여행에 대한 막연함을 없애기에 좋은 입문 단계의 느낌이다.
일반적으로 여행 자체에 피곤함을 느끼거나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에게 크루즈여행을 하면 이 모든게 아주 쉽게 해결된다는 일관된 주제로 내용이 흘러간다.
해서 여행 플래닝이나 해외 정보 수집에 큰 어려움이 없는 중급 이상의 여행 계획을 구현하는 사람들은 이 책에서 큰 도움을 얻을 것은 없지 않을까 생각한다.
무료로 책을 선물 받아서 서평을 쓰는 입장이긴 하지만, 무조건 좋아 좋아라고만 쓸 수는 없으니 아쉬운 점들도 이야기 해보자.
특히 책 전반에 걸쳐 이 책은 광고를 위한 책인가 싶을 정도로 특정 맴버십 프로그램에 대한 찬양 수준의 내용은 오히려 거부감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어찌되었든 그 맴버십에서 도움을 받았고 받을 사람들도 있긴 하겠지만, 너무 일관된 내용으로만 쓰여 있는 부분은 그런 생각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많은 작가분들이 책 한권에 내용을 담으려다 보니 짧은 내용으로 마무리 하여 깊은 내용을 담기에는 무리수가 있다. 그래서 크루즈 여행 자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제된 크루즈 여행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는 것에 초점을 두고 내용이 전개되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