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 통합 놀이 - 3~7세 우리 아이 발달을 자극하는 감각놀이 172
석경아.변미선.강은선 지음 / 소울하우스 / 2021년 2월
평점 :
일시품절


코로나로 인한 집콕의 시대 부모들의 역할이 커지고 중요해 진 듯 하다. 그 상황에 너무도 알맞은 책을 만났다. 바로 아이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소개한 책. 무려 172가지의 놀이가 소개된 이 책이다.

이 책은 본론보다 책의 가장 앞에 있는 전문가들의 추천사와 저자들의 머리글이 핵심이다. 이 부분을 읽지 않고 그냥 본론으로 가서 놀이가 무엇인지만 본다면 그냥 놀이책으로 끝날 뿐이다. 책의 서론에는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감각통합 놀이가 무엇인지, 왜 이것이 중요한지 너무도 잘 소개되어 있다. 요즘 많은 부모들은 인지적 발달에만 촛점을 맞추지만 어린 아이들에게 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소근육과 대근육의 협업과 발달이라는 전문가의 의견, 그리고 이 책이 바로 그러한 관점에서 쓰여졌다는 말은 이 책의 가치를 더욱 빛나게 한다.

우리가 흔히 아는 오감의 촉각, 시각, 청각 외에 고유수용성감각과 전정감각이라는 중요한 개념을 알려주고 있다는 것도 매우 신선하다. 각각의 감각분야가 필요한 아이들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되어 있어 우리 아이가 어떤 놀이를 통해 어떻게 감각을 발달 시킬수 있는지 부모들이 알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단순히 아이들과 놀이를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왜 그 놀이를 해야 하는지 그 놀이를 통해 아이의 어떤 면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알게 해 준 이 책. 저자 세 명의 노하우가 만들어낸 좋은 책인 것 같다. 코로나의 시대 아이와 같이 이 책을 같이 보다보면 즐거운 하루가 되어 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