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어떻게 말하는가 - 스탠리 코렌 교수의 동물행동학으로 읽는 반려견 언어의 이해 Pet's Better Life 시리즈
스탠리 코렌 지음, 박영철 옮김 / 보누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들아 우리나라에서 개를 키우는 집이 급속도로 늘어난 것 같다. 동네 산책을 할 때면 다양한 개들을 보게 된다. 그리고 반려견이라는 용어도 최근에 생겨났다. 개라고 하면 예전에는 집을 지키는 목적으로 많이 키웠다면 최근에는 아이들의 친구로써 외로운 분들의 동반자로서 등등 다양한 목적으로 개를 키우고 있다. 그러나 과연 그들이 제대로 키우고 있는 것일까?

개 관련 전문가가 텔레비전에 나와 개를 훈련시키는 것이 인기를 끈다. 많은 사람들은 그냥 흥미거리로 그 프로그램을 본다. 우리는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많은 육아서를 보고 학원에도 보내고 한다. 그러나 과연 개를 잘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 그런 의구심을 들 때 만나게 된 것이 이 책이다. 세계적인 개 심리 전문가인 저자가 개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해 나갈지 무척 기대하며 보게 되었다. 역시나 상당히 몰입감있게 개에 대한 이야기에 빠져 들게 되었다. 이 책이 흥미로운 점은 저자가 직접 개를 키우며 경험한 것, 이론적인 것, 저자 자신만의 독보적인 개에 대한 지식들 등이 합쳐져 있기 때문이다. 저자 자신이 오랫 동안 개를 관찰하며 파악하게 된 개의 행동이 나타내는 바, 그리고 여러 훌륭한 개들의 행동을 통해 파악하게 된 내용 들은 읽어 나갈 때마다 개의 대단한 면들을 알아 나가며 놀라게 되었다. 또 한 인간이 다른 동물들과 다르게 언어적으로 전화한 것은 옆에서 후각이 발달한 개가 있었기 때문이 아니었을까라는 저자의 생각은 무척 흥미롭다.

인간과 이제 너무도 가까워진 개. 반려견을 키우는 많은 분들이 이러한 개에 대한 기본 이론서를 읽고 나서 개와 조금더 제대로 같이 살아 갔으면 한다. 명령을 하기 전 이름을 불러야 한다는 간단한 규칙에서 부터 개에 대한 많은 내용이 들어 있는 이 책, 많은 분들이 읽어 보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