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가 좋아하는 어린이 스도쿠 : 초급.중급 (스프링) - 기억력, 수리력, 집중력향상 숫자퍼즐 두뇌가 좋아하는 어린이 스도쿠
수피아 편집.기획팀 지음 / 수피아어린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부터 스도쿠는 예전 빙고나 오목과 같이 심심할때 할 수 있는 간단한 놀이가 되어 가고 있는 듯 하다. 다만 스도쿠는 문제가 만들어져 있어야 된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이러한 스도쿠책이 필요하게 된다. 간단한 규칙 때문에 어린이들도 충분히 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책과 같이 어린이용 스도쿠 책은 찾기가 상당히 어렵다. 스도쿠라는 특징상 어린이용이라고 따로 이름 붙일 필요까지는 없지만, 그대로 초보용에 대한 부분은 어린이들이 접근하기 쉽게 쉬운 문제 수준과 더불어 큰 출력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또 한 일반 책 형태가 아닌 스프링북으로 구성된 점도 어린이 들이 쉽게 쉽게 책을 펼쳐가며 문제를 풀 수 있게 도와준다. 다남 자연환경적인 측면에서 재활이 가능하게 스프링북을 구성해서 새로운 문제들을 끼울수 있게 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점은 있다.

초등학생이 아닌 어린이도 간단히 숫자만 알고 있다만, 이 책의 왕초보 단계는 충분히 풀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다 그 부분이 시시해지면 중급의 문제까지 이 책으로 도전을 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조금이 흥미롭게 각 문제별로 날짜와 시간을 적을 수 이쓴 공간도 주고 있다. 또 한, 문제의 정답도 당연히 책의 맨 뒤에 제공되고 있다.

문제의 각 페이지별로 귀여운 캐릭터 그림이 나오는 것도 이 책이 어렵지 않게 어린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요소가 아닌가 한다. 수적능력을 아이에게 키워주고 싶은 부모라면 이 책으로 스도쿠를 시작하면 충분히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