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조리법, 영양소의 90%를 버리고 있어요! - 초간단 요령으로 영양소를 100% 섭취하는 비법
도쿄지케이카이의과대학 부속병원 영양부 지음, 김경은 옮김 / 비타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엄청나게 유용한 책을 리뷰합니다.
정말정말 좋은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던 책!!

 

 

 

 

혹시 나도 손해 보고 있었을까?
평상시 조리법을 체크해보자!
8개나 해당되네요..


의과대학 부속병원 영양부가 지었다고 하니까
믿음도 가고~
간단한 요령으로 영양소를 100%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정말 좋았어요.
그동안 좋다고 열심히, 또 꾸준히 섭취하면 다라고 생각했는데
손질 비법, 가열 법칙, 보관 상식, 섭취 요령에 따라
영양소가 많이 파괴된 식품들을 섭취했다는 것을 알았네요. 

연령에 따라 점점 흡수되는 영양소는 적어지므로
슬프........
더욱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먹는 것이 중요하겠죠?????

 

 

 

 자르는 방법부터 자세히 알려줍니다.
사과는 가로로 잘라야 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게다가 사과의 변색을 방지하는 방법까지 나와있었어요.
변색 방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참고하시길~

 

숨은 영양속까지 폭발하게 만드는 조리법!!
감자 껍질을 벗기고 삶았었는데..
이런~

 

아보카도를 어떻게 먹어야 좋은지 알려주고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까지 팁으로 알려주니까 정말 좋았어요.
각각의 재료마다 이렇게 유용한 팁까지~

각 재료별 보관 상식에서도 몰랐던 것 투성이.
보관 방법과 기간까지 아주 자세하게~~
바나나는 이제 얼려 먹을 것 같네요.
날씨도 더우니까 얼려 먹으면 딱이에요.
아이스크림 대신 먹으면 다이어트용 아이스크림도 되고!!

식재료의 효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섭취 요령입니다.
그동안 살찐다고 고기를 굽기 보다는 삶아 먹곤 했는데
비타민 B1 흡수를 위해서라도 자주 구워 먹어야겠어요.
브로콜리를 항암 푸드로 만드는 저온 찜 방법도 팁으로~

셀러리는 잎 다 떼고
줄기만 아삭아삭하게 샐러드에 넣어서 먹곤 했는데
잎을 먹어야 했다니............

 

 

 

 

마지막으로 이득이 되는 식재료 선택하기!
퀴즈를 맞춰보세요.

정답은 '빨간색 피망' 입니다.
다른 식재료들의 더 좋은 식재로 고르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책을 참고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