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Beethoven Complete Edition (87CDs)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작곡, Various Artists 연주 / Cascade / 2007년 4월
평점 :
품절


브릴리언트 전집을 샀으면 좋았겠지만 그에 반값(6만원)으로 이 제품을 운좋게 직거래로 새제품으로 구입하였다. 6만원이면 요즘같은 세상엔 차에 기름 한번 넣을 가격도 안되는 것 아닌가. 전혀 기대하지 않고 다만 베토벤에 대해 잘 알고 싶은 생각 뿐이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대만족이었다. 

집안에 그저그런 오디오를 갖고 있고 연주자에 대해 별로 아는 바가 없는 그냥 평범하게 듣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것이다. 교향곡은 다소 느낌이 약한 맛도 있지만 다른 연주자의 명반을 많이 들어볼 일 없는 보통 사람에게 이 가격에 모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건 확실히 메리트가 있지 않은가. 음악을 전공했거나 각 연주자의 명반을 예사로 사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보통 사람은 잘 알지도 못하는 교향곡 한두 곡에 몇만원씩 지불하기가 힘들다. 그것이 힘들기 때문에 클래식을 듣고 싶어도 일치감치 마음을 접는 것 아니었나. 이렇게 저렴한 박스셋이 나와주니 일반사람들이 언제 어느때건 베토벤을 막 틀어놓을 수 있는 축복을 누릴 수 있는 것 아닐까.

자켓 디자인은 투박하며 촌스럽다. 싼티가 좀 난다. 하지만 씨디를 한장한장 감싸고 있는 것은 프린트된 두터운 마분지이고 씨디를 꺼내기 충분히 여유있게 만들어 놓아서 안심이 된다. 무엇보다 하드웨어가 막 만들어졌기 때문에 막 갖고 다녀도 되고 차에서 막 틀어도 되고 집안에서도 아무렇게나 넣었다 뺐다 마음편하게 들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소나타며 아리아며 기대 이상이다. 연주자를 알 수 없지만 이정도 연주면 분명히 국내에서 싼값에 마구 출시하는 클래식 박스셋에 비해 백번 정성이 담겨 있다. 단점이라면 부클렛이 따로 없고 곡의 제목이 박스 내부와 각 씨디 종이케이스에 적혀 있어 곡의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파악하기가 좀 불편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