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1 - 전 세계 500명의 대가들이 증명한 15가지 부와 힘의 비밀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1
나폴레온 힐 지음, 손용수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이제 성공학 분야에서 고전이 되었다. 자기계발서, 성공학 분야의 시초 격이 되는 책이기도 하지만 성공을 꿈꾸며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필독서로 꼽히기 때문이다. 현시대의 유명한 자기계발 대가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이 책이 현재의 자신을 만들었음을 고백한다. 100년이 지난 현재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읽힌다는 것은 아직도 그 메시지가 유효하다는 의미일 것이다.

저자 나폴레온 힐은 세계적인 성공학 작가이다. 처음 이 책을 쓴 계기가 된 일화는 알만한 사람은 아는 아주 유명한 이야기다. 카네기가 큰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비밀을 책으로 엮어보지 않겠냐는 제안에 나폴레온 힐만이 긴 고민하지 않고 수락하였고 그것이 곧 그의 성공학 사상이 담긴 책으로 나오게 됐다. 힐의 저서 중 대표적인 책은 'Think and grow rich'가 있다. 이 책은 그 책과 함께 유명한 책으로 힐의 저서를 탐독하는 독자라면 필독서로 자리잡았다.

이 책은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첫 단계는 잠재의식의 변화라고 말한다. 우리에게 있는 생각과 신념, 잠재의식을 '마스터마인드'라 명명하며 이것이 성공을 끌어당기는 것으로 새롭게 형성되어야 성공에 가까워진다. 의식적으로 성공을 외치고 행동으로 아무리 노력을 해도 내 안의 마스터마인드가 조화와 균형을 이루지 못하면 성취를 이루기가 어렵게 된다. 그래서 이 책은 가장 첫 장에서 우리의 잠재의식이 어떤 힘을 가지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그다음엔 분명하고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정확한 방향을 설정하지 않으면 자신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스스로도 이해하지 못한다. 목표가 명확하고 분명할 때 자신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현실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고 효율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무엇보다 목표가 분명하면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놓일 때 길게 고민하지 않고 빠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이는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가치가 된다.

이 책은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이 갖춰야 하는 요소들을 총망라했다. 앞에서 설명한 내용들 외에도 성공한 사람들이 지니고 있고, 또 지녀야 하는 성공의 비결이 책에 깊이 있게 설명되어 있다. 지금보다 발전한 삶을 원하는 사람에겐 나보다 더 성공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을 닮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 책은 그처럼 큰 성취를 이룬 사람들의 법칙을 담고 있어 그 비결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성공의 법칙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