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되는 운명 - 꿈을 현실로 바꾸는 힘
조 비테일 지음, 김문주 옮김 / 유노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무던히도 애쓰는 삶을 살아간다. 쉽게 이루어지는 일은 없기에 노력에 노력을 거듭하고 목표가 달성되는 순간까지 계속해서 힘쓴다. 하지만 그런 노력이 성과와 정비례하는 일은 항상 있지는 않는다. 투입한 노력과 시간과 정성만큼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 허탈해지고 실망감에 빠진다. 그래서 어디서부터 어떤 문제가 있어 제대로 된 결과물이 나오지 않았는지 점검하게 되는데 이 책은 그처럼 우리가 놓치고 있는 성공의 요소들을 자세히 짚어주고 있다.

이 책은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가 쓴 책이다. 저자는 젊은 시절 한때 노숙자 생활을 할 정도로 힘든 시절을 보냈지만 내면의 힘이 외부 환경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깨닫고 새로운 신념을 바탕으로 재기에 성공했다. 그리고 자기계발 및 비즈니스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가가 되었다. 이 책은 저자가 터득한 성공하는 신념의 법칙을 세부적으로 구분해 설명한다. 비록 현재는 힘들더라도 내가 나를 믿는 만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이 강조하는 바다.

우리는 외부 현실이 물리적인 원인과 결과로 변화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은 우리 내면의 신념이 외부의 물리적인 현실에 영향을 끼치고 변화시킨다고 말한다. 그래서 목표하는 바를 성취하기 위해 무던히도 애쓴다해도 우선 나의 내면에 성취에 대한 강한 확신과 낙관이 강하지 않으면 그 결과에서도 원하는 만큼 얻지 못하게 된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므로 내면의 성공에 대한 잠재의식을 긍정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상태로 변화시키면 실제 성과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게 된다고 이야기한다.

우리는 성인이 되어 살아가는 동안 수십년을 주변에서 온갖 부정적이고 제한적인 메시지를 주입당해왔다. 주위 사람들은 내가 어떤 일을 앞두고 성공에 대한 가능성을 말하기보다 실패에 대한 가능성을 더 자주 말하고 더 강조해왔다. 그리고 그것은 잠재의식에 새겨졌고 내가 무엇을 하든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에 브레이크를 걸어 앞으로 나아가기에 제약이 되었다. 이 책은 그처럼 우리가 그동안 학습해온 부정적인 신념을 제거하고 내 안에 숨겨진 잠재된 능력을 발견하고 개발해 성공지향적인 삶에 가까워져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성공을 하는 사람은 남들과 무엇이 다르기에 빛나는 성과를 이뤘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 그가 지능으로도, 능력으로도 남들과 비교되지 않게 뛰어나서 그런 탓도 있겠지만, 성공의 이면을 들여다보면 자기 자신에 대한 확신과 성공에 대한 믿음이 누구보다 강력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성공을 열망한다고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내면의 강한 신념은 외부 현실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인이 되기 때문에 잠재의식의 힘을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그처럼 내면의 성공의 법칙을 설명하고 있어 자기 내면의 신념을 변화시키고 싶은 이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