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최강 랜딩페이지 제작, 운용 시크릿 가이드 - P.D.L 3가지 패턴으로 떠나는 고객을 사로잡아라
나카오 유타카 지음, 안동현 옮김 / 프리렉 / 202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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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면서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할 때 랜딩페이지의 중요성을 느끼는 순간이 온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구경을 하고 장바구니에 담기고 마침내 구매가 이루어지기까지 많은 절차와 과정이 필요하지만 결정적으로 소비자에게 구매가 발생되기까지 내 상품 또는 서비스가 판매되도록 하는 설득력 있는 하나의 문장, 하나의 디자인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처럼 랜딩페이지가 소비자에게 구매로 이어지기까지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떻게 잘 팔리는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일본의 웹마케팅 전문가로 일하는 저자가 쓴 책이다. 저자는 그동안 다양한 사례의 마케팅을 컨설팅 해오면서 사람들이 좋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가지고 있음에도 왜 고객에게 판매로 이어지지 않는지 고민해왔고 그 답을 랜딩페이지에서 찾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고객에게 하고 싶은 말을 일방적으로 랜딩페이지에 썼지만 그것은 고객이 원하는 것이 아니기에 외면받아왔다. 이 책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랜딩페이지를 만들어야 결정적인 구매 결정이 일어난다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돈이 벌리는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까. 이 책은 랜딩페이지를 각각의 목적에 따라 각각의 유형으로 다르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바로 문제 해결형 P모델, 욕구 충족형 D모델, 잠재 수요형 L모델 등 3가지가 그것이다. 각각의 랜딩페이지는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제공해주는 각기 다른 목적에 따라 고객에게 전달하는 메시지의 내용과 형식이 다르다. 그래서 제작을 할 때도 각기 다른 목적에 따라 만들어야 한다.

이 책은 그처럼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찾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잘 판매되도록 하는 랜딩페이지의 제작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이 갖고 있는 욕구를 충족해주며, 고객에게 잠재된 수요를 제시하는 각각의 랜딩페이지를 어떠한 문장의 내용과 구성, 어떠한 디자인으로 제작해야 하는지 기초부터 심화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어떤 제품 또는 서비스가 아무리 좋아도 고객이 그 가치를 알지 못하면 판매가 이뤄지지 않는다. 그것은 매출 감소로 이어져 사업이 위기에 이르게 하는 원인이 된다. 이 책은 고객에게 판매를 일어나게 하고 매출이 올라가게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의 랜딩페이지를 고객의 눈높이에서 제작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그 제작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돈이 벌리는 랜딩페이지의 제작 방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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