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마스터키 - 슈퍼리치 황금의 문을 여는
댄 록 지음, 서민주 옮김 / 서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며 성공과 부를 소망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단순히 세속적인 일이 아니라 한 인간으로 살아남고 잠재된 능력을 실현하는 하나의 필연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 일련의 성취를 이루고 성공이라 불리는 성과를 내고 부를 축적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바라는 일이다. 하지만 자신의 길을 걸어가며 성취와 성공을 거머쥐기까지는 부단한 인내가 필요하며 여러 방법도 필요하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그토록 꿈꾸는 성공과 부를 이뤄낼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은 글로벌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가가 쓴 책이다. 저자는 자신이 걸어온 삶에서 성공을 이룩하기까지 그 과정에서 터득하고 알게 된 성공의 방법론을 독자들에게 이해하기 쉬운 문체로 설명해준다. 저자는 자신이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준 여러 부의 기술에 대해 서술하며 그러한 기술을 어떻게 이해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저자는 가난했던 이민자에서 현재 글로벌 기업을 운영한 성공자의 삶을 살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주며 자신이 말하는 성공의 기술을 독자들이 충분히 활용하길 바라며 지면을 할애하고 있다.

누구나 자유로운 삶을 꿈꾸며 살아가지만 정작 진정한 자유를 누리는 삶을 사는 사람은 많지 않다. 자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자유는 다름아는 경제적 시간적 자유이다. 내가 어느 조직에 소속되어 고강도의 노동력을 제공하지 않아도 내가 가진 시스템과 기술을 활용해 수익을 내서 보다 자유롭게 살아가고 또 내가 직접 일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수익이 생겨 나의 삶을 나의 행복과 자이실현을 위해 살아가는 자유 말이다. 이 책은 그러한 자유를 우리가 누릴 수 있으며 자유를 누리기까지 어떤 기술과 방법이 필요한지 알려준다.

이 책은 성공과 부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요소로 '부의 삼각형'이라는 개념을 말한다. 저자가 말하는 이 '부의 삼각형'은 어떤 이론이나 철학이 아니라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과 관찰의 산물이라 설명하는데 그것은 바로 '힘'과 '수익'과 '가능성'이 삼각형을 이룬 개념이다. 먼저 '힘'은 고소득 스킬에서부터 나온다. 여기서 '고소득 스킬'이란 이 책이 말하는 우리가 경제적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기술이다. 그리고 '수익'은 확장성이 강한 사업에서 나온다. 여기서 '확장성이 강한 사업'이란 대규모의 시설이나 자본 투입 없이 반복적으로 할 수 있고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사업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가능성'은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투자와 함께 온다. 이 '높은 수익의 투자'는 매년 최소 10퍼센트의 수익을 주는 투자를 말한다. 이와 같은 '부의 삼각형'을 배우면 우리는 성공과 부를 얻기까지 필요한 의미 있는 개념을 알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다른 자기계발서들처럼 성공과 부에 대해 말하지만 다른 책들처럼 실용성이 없고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성공과 부의 기술들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뜨거운 동기부여나 포기하지 않는 마음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성공의 공식이다. 이 책은 우리에게 그 공식을 가감없이 보여주며 성공과 부를 이룰 수 있는 과정을 함께 하는 지도와 같은 역할을 해준다. 이 책을 부자가 되는 실전 기술과 공식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