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mpion 2020-2021 : 유럽축구 가이드북 The Champion 시리즈
송영주 외 지음, 한준희 감수 / 맥스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축구 경기를 할 때면 국가대항전이나 월드컵을 제외하곤 그다지 관심을 가진 적이 없었다. 우리나라에서 해외 명문 축구 리그에서 활동했던 박지성 같은 선수 외엔 해외 축구 경기나 선수들에 흥미를 느낀 적이 없었다. 그러다 올해 들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삶의 재미가 사라졌고 뭔가 즐길 거리를 찾게 되면서 해외 축구에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다. 유럽 축구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다시피 해서 경기 중계를 보는 것이 공부하는 것처럼 느껴지던 때에 유럽 축구를 보다 쉽게 알려주는 자료를 찾았고 좋은 기회로 유럽 축구 가이드북인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국내의 축구 전문가들이 현재 유럽 축구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책이다. 책의 이름은 가이드북이라 되어있지만 일종의 유럽 축구 백과사전이라 해도 좋을 만큼 유럽 축구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통찰이 가득 담겨 있다. 해외 유수의 프로 축구 리그에 대한 현황과 전망에 대한 자세하고 전문적인 정보들이 지면 빼곡히 담겨 있고 관전 포인트에 대해 흥미롭게 말하고 있어 유럽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다.

유럽 축구 리그는 크게 영국의 프리미어리그, 스페인의 라리가, 독일의 분데스리가, 이탈리아의 세리에 A 로 나뉜다. 각국의 리그마다 많은 축구팀들이 있는데 이 책은 각 팀의 성적을 포함해 전력을 분석하고 전술을 분석해서 각 팀의 강점과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양질의 자료를 담고 있다. 그리고 각 팀마다 활동하고 있는 감독과 선수들에 대해 빠짐없이 구체적인 설명을 하고 있어 특정한 팀을 응원하는 팬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무리 유럽 축구에 문외한이라 해도 세계적인 유명 선수들의 이름은 일상 속에서 한두번쯤 들어봤기에 이 가이드북을 읽으며 그 선수들에 대한 분석을 더 흥미롭게 읽게 되었다.특히 과거에 관심을 가졌었던 호날두와 현재 응원하고 있는 메시 등 세계적인 해외 선수들이 그렇다. 그리고 세계 유수의 축구 리그에 진출해 있는 손흥민 선수를 보며 왠지 모를 뿌듯함과 자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다. 또 이강인, 황희찬, 황인범, 황의조 등 현재 해외 축구 리그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들에 대한 분석을 보며 그동안 몰랐던 정보들을 알 수 있어 유익했다.

세계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종목이라고 하면 단연 축구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축구의 세계에서 대세를 만들어가는 유럽 축구는 축구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최고의 관심과 재미의 대상일 것이다. 이 책은 유럽 축구에 대한 가이드북으로서 이 책을 읽는 팬들과 독자들에게 최고의 가치와 의미를 제공하는 역할을 다 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유럽 축구에 대한 최적의 정보를 얻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가이드북의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