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NCS 통합 기본서 (PSAT+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미래교육센터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일반 사기업에 취업을 못하는 사람들이 공무원 준비로 몰리고 있다. 그리고 일반 기업과 관공서의 성격이 함께 있는 공기업에도 많은 청년들이 지원하고 있다. 공기업에서는 인재 채용을 위해 일반 사기업이나 보통의 관공서와는 다른 채용 방식이 있다. 바로 NCS 라는 제도를 기반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NCS는 기존 채용 방식이 스펙 위주의 고스펙 합격자를 선별해내는 것이었다면 NCS는 스펙보다는 직무에 대한 능력을 기준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블라인드 채용으로 이루어지며 보다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NCS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적의 교재다. 기존에 나온 NCS 교재들이 많이 있는데 대부분 특정 기업을 중점으로 두고 그에 맞는 전형대로 교재가 구성되어 있다면 이 책은 NCS를 처음 준비하는 사람이 NCS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문제 유형을 보다 심도 있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한다. 최근 출제 경향에 맞춰 모듈 이론에 대한 마인드맵과 O,X 문제를 수록하여 효율적으로 모든 이론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에 꼭 필요한 필수이론들을 POINT이론으로 정리해 기본이론과 문제해결 사이의 괴리를 극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각 영역에 대한 대표유형, 연습문제, 실전문제 형식으로 입체적 구성을 함에 따라, 수험생 입장에서 POINT이론에서 학습했던 내용을 문제편에서 단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학습 구성에 따라 NCS를 준비하면 NCS에 필요한 시험의 이해를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NCS는 본래 취지에 따르면 스펙 위주의 채용에서 능력 위주의 채용을 위한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스펙은 평범하더라도 능력이 출중하다면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있는 시험인 것이다. 이 교재는 그러한 시험 취지에 맞춰 다른 교재보다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각 영역의 특성과 문제 유형을 구체적으로 다룬다.

그리고 이 책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NCS에 대한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다 해 만든 책으로서 수험생에게 최적의 도움을 주도록 만들어졌다. 우리나라 최고의 회계법인이라 할 수 있는 삼일회계법인의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기 때문에 보다 전문성을 띠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공기업 취업을 위해 많은 정보가 필요한, NCS를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이 책은 최고의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