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멘탈이지만 절대 깨지지 않아 -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 자주 흔들리는 사람들을 잡아줄 마음 강화 습관
기무라 코노미 지음, 오정화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흔히 강한 멘탈을 가진 사람을 부러워한다왠지 그들은 어떠한 어려운 일을 만나도 쉽게 해결할 것만 같고 모든상황을 의연하게 대처할   같다그래서 조금만 힘든 상황을 마주하거나 예측하지 못했던 상황을 만나면 우리는 스스로의 멘탈이 약한 것에  한번 좌절을 경허하기도 한다.


하지만 오랜기간 산업의이자 정신과 전문의로서 일해온 저자 기무라 코노미의  “유리 멘탈이지만 절대 깨지지 않아나오는 내용은 우리의 일반적인 생각과는 조금 다르다.

저자 기무라 코노미는 멘탈이 강한  보다는 멘탈 회복력이 뛰어나야 함을 강조한다.


 매번 멘탈이 무너지고 부서지더라도 처음과 같은 상태온전한 상태로 돌아가는 멘탈의 회복복원 능력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저자가 인용한 애니메이션 <스누피 :  피너츠 무비> 나오는 대사다.

주어진 카드로 승부할 수밖에 없어(You play with the cards you’re dealt).” 

당장 처한 상황에 순응하면서 극복하라는 말이다사실 대부분이  말처럼 처한 현실에 안주하거나 현실과 타협하면서살고 있다하지만 저자는 그렇게 하면 멘탈이 회복되기는 어렵고 우리의 멘탈이 회복되기 쉽고 유지되기 쉬운 환경으로의 변화를 우선으로 하라고 주장한다 판을 바꾸라는 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파악하고 있어야한다내가 어떠한 상황에서 강한지 약한지어느때가 편한지무엇이나를 힘들게 하는지 등을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그러기 위해서는 나의 약한 부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우선이다그렇게 했을  우리는 스스로를 위한 홈그라운드를 찾아갈  있다.


그리고 스스로에 대해서 생각하고 고민하다 보면 결국 타인보다는  자신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타인의 기분을 맞춰주기 보다는 현재 나의 생각과 감정을 먼저 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대인관계에서 고민을 많이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  직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