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주식시장의 승부사들 1 - 나는 이런 생각으로 이 회사 주식을 샀다! 일본 주식시장의 승부사들 1
닛케이 머니 지음, 김정환 옮김 / 이레미디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주식시장의 승부사들>은 일본의 주식투자 전문가이자 성공한 사람 30명의 주식투자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주식투자 관련 책이 대부분 미국 책이나 한국 책으로, 일본 책은 찾아보기 힘들다.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빨리 경제성장을 이루었다. 혹자는 말한다. 일본의 잃어버린 30년을 한국이 곧 따라갈 것이라고. 그래도 우리보다 선진국인 일본의 주식 고수들에게 배울 점은 있다. 이 책이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 타산지석으로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세 사람이 길을 가면 반드시 배울 것이 있다고 한다. 일본 주식 고수들에게도 분명 배울 것이 있다.

 

이 책은 일본 주식 고수 중 성장주 투자자 10, 가치주 투자자 6, 역발상 투자자 8, 이벤트 투자자 4, 데이 트레이더 3, 해외주식투자자 4명이 주식투자에서 성공한 방법을 잘 설명하고 있다. 성공 노하우는 대부분 다른 주식 책자에서 이미 배운 내용일 수 있으나, 독특한 것도 있다. 일부 독특한 것은 주식투자를 해서 돈을 벌고 싶은 사람이나 지금 주식투자 중인 사람들이 배운다면 주식시장에서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책 내용 중 일부를 소개하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테마 중 하나가 사물인터넷이다.

 

IOT가 보급됨에 따라 세상에서 사용되는 반도체의 개수는 확실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주식을 계속해서 매수하라.

 

PER 10배보다 20배인 주식을 매입하라.

 

주식시장 전체가 상승하고 있을 때 그 시류에 잘 올라타라.

 

시장을 분석하는 시야를 넓혀서 기업의 성장성을 내다보며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대바닥을 가르키는 이중바닥을 놓치지 마라. 이중바닥에서는 거래량이 중요하다.

 

1년에 두세 번은 매수 타이밍이 찾아온다.

 

주가가 예상대로 움직인다면 추가매수하라.

 

미국 대통령이 교체된다는 것은 커다란 전환점이다. 어떤 정책을 실시할지,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분할 매수와 손절매를 잊지 않는다.

 

거래량이 많은 종목을 노리라.

 

트레이딩 할 때는 거래 상대의 심리를 살피라.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던져 넣을 때, 멀리서 던지는 것보다 가까이서 던지는 것이 확률이 높다. 투자도 마찬가지다. 단기 트레이딩이 더 이익을 노리기 쉽다.

 

불황일 때는 고배당, 저평가 종목을, 호황일 때는 집중투자로 공략하라.

 

흑자 전환의 기세를 보고 매수하라.

 

투자자는 항상 불안감, 스트레스와 마주해야 한다. 이러한 불안감과 스트레스 속에서도 투자를 계속할 수 있는 강한 마음을 손에 넣으려면 어떻게 할까?

 

어떤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이 아니라. 좌절에 빠지더라도 원래의 마음가짐으로 되돌아가는 회복력이 필요하다. 이것이 레질리언스다. 실패나 좌절에서 다시 일어서는 힘이다. 중요한 것은 실패 경험을 미래를 위한 양분으로 삼는 것이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chae_seongmo

#일본주식시장의승부사들#닛케이머니#이레미디어#주식투자#주식시장#일본#성공투자자#일본최고주식고수#성공#실전투자전략#생생한경험#김주난작가#66일습관혁명#60대프로자기계발러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서 도서를 협찬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