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는 반복이다 - 내 인생의 성과를 만드는 반복 독서의 기술
김범준 지음 / 반니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는 반복이다>는 독서법에 대해 잘 설명한 책이다. 작가는 좋은 책은 3회 독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책에서 작가가 제시하는 반복 독서법을 독자들이 실천한다면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학교 다닐 때 우리는 반복의 중요성을 대부분 경험했다.

 

내가 40년 전에 고등학교 다닐 때 수학 정석을 10번 이상 풀었다는 친구들이 꽤 있었다. 이런 친구들은 최소한 SKY대학에 합격했다. 운동도 마찬가지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우 누가 더 똑같은 자세를 반복했느냐에 따라 메달 색깔이 달라진다.

 

사람들은 독서 할 때 반복 독서는 거의 하지 않는다. 그래서 실행력이 떨어지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지 못한다.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읽어야 할 책이나 수익화에 도움이 될 책을 먼저 읽어야 한다. 자신의 목표에 맞지 않는 책은 목표를 이룬 후에 보아도 늦지 않다.

 

우리가 지구상에서 사용할 시간은 기껏해야 100년이다. 이중 유아기, 유년기, 책을 읽을 수도 없는 노년기를 빼면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많아야 60년이다. 이 시간 중 잠자는 시간, 노는 시간 등을 의미 있게 사용할 시간은 50년도 채 되지 않는다. 이 짧은 시간에 올바른 독서법을 익혀서 독서 한다면 남보다 앞서갈 수 있다. 중국 알리바바 회장 마윈은 독서는 다른 사람보다 빨리 성공하게 한다.’고 했다.

 

작가는 자신이 선택한 책이 자신의 삶과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의 일, 가치, 흥미 등과 책이 긴밀히 연관되어야 한다는 의미다.

 

좋은 책을 출간해준 김범준 작가님과 반니출판사에 감사를 전합니다.

 

책 내용 중 일부를 소개하면

 

? 10쪽 이상 읽을 필요는 없다. 세상에는 책이 너무 많고, 반대로 시간은 부족하다. <출처 : 조선일보>

 

책이 없는 방은 혼이 없는 육체와도 같다.

 

내면의 얼어붙은 바다를 깨는 독서는 각성의 독서이다.

 

책이 우리의 두개골을 깨우지 않는다면 무엇 때문에 책을 읽는단 말인가?

 

생각하지 않고 읽는 것은 씹지 않고 식사하는 것과 같다.

 

반복 독서라는 것은 작은 것에서 시작하지만 결국 큰 성공에 이르고자 합니다.

 

독자 자신이 기적이 되어야 한다.

 

독서의 시간이라는 것은 지금 이 시간이다.

 

목적이 없는 독서는 산보일 뿐이다.

 

인생책?

까라마조프가의 형제들, 행복의 기원, 논어, 장자, 오디세이아, 신곡 등...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chae_seongmo

#독서는반복이다#반니출판사#김범준#독서#베스트셀러작가#반복독서#3회독서#자신의삶과연관성#일과관련된책#김주난작가#66일습관혁명#60대프로자기계발러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서 도서를 협찬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