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든 것을 끌어당기는 힘 - 중력 이야기 ㅣ 정원 그림책 7
제이슨 친 지음, 윤정숙 옮김 / 봄의정원 / 2017년 1월
평점 :
<모든 것을 끌어당기는 힘>은 우주 행성의 중력이야기를 그림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우주의 많은 행성들이 태양의 중력 때문에 태양 주변을 돈다. 우리가 사는 지구도 그렇다. 태양이 지구를 끌어당기는 중력이 없다면 지구는 우주의 어느 곳에서 어떤 행성의 주변을 돌지 모른다. 달도 지구의 중력 때문에 지구 주변을 돌고 있다. 달 역시 지구의 중력 영향을 받고 있다.
우주의 행성들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자신만의 궤도를 따라 움직이는 것은 행성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중력 때문이다. 모든 행성이 고유의 중력이 없어서 각자만의 궤도가 없이 움직인다면 행성 간의 충돌은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어떠한가? 지구상 모든 인간, 동물, 건물, 그리고 살아있는 생명체와 물체들은 지구의 중력이 없다면 우주로 떠돌아 다닐 것이다. 중력 때문에 우리는 땅에 발을 붙이고 살 수 있는 것이고, 건설기술자들이 지은 아파트, 상가 등 건물은 땅에 견고하게 정착되어 있는 것이다.
중력이 큰 물체는 작은 물체를 끌어당기고, 행성 간에는 중력이 큰 물체의 주변을 중력이 작은 물체가 공전한다. 돈의 속성도 중력과 같다. 큰돈을 가진 부자가 작은 돈들을 끌어당긴다. 이것이 부익부 빈익빈을 만든다.
이 책은 우주의 행성들의 중력에 대한 개념을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하는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한 책이다. 좋은 책을 출간해준 봄의 정원 출판사에 감사를 전한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chae_seongmo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것입니다.
#제이슨친#봄의정원#중력이야기#끌어당김의법칙#우주#행성#모든것을끌어당기는힘#김주난작가#60대프로자기계발러#66일습관혁명#돈의속성#부의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