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일까?
기민세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정말일까

저자 : 기민세

출판사 ; 고즈넉이엔티

출판년도 : 2022

 

소설 <정말일까?>는 남자 한 명을 사랑하는 두 여자의 이야기를 잘 그려내고 있다. 소설 속에서 여자 주인공 수진의 여자 친구 한나는 수진의 남친을 사랑한다. 그래도 친구 애인이어서 그러면 안 된다고 다짐을 하지만 수진의 남친인 혁건을 볼 때마다 자신의 심장이 쿵쾅거리는 것을 통제할 수가 없었다. 수진의 여자 친구 한다는 수진의 20년 후 딸 지연이의 연기를 해서 둘을 갈라놓기로 결심한다. 한다는 음성변조 시스템을 이용해 수진에게 전화한다. 수진의 남자친구 혁건과 결혼해서는 안 된다고. 이유는 수진이가 독일로 유학을 가지 못하게 되어 꿈꾸는 교수가 될 수 없고, 결혼하면 혁건의 폭력에 시달릴 것이고, 결국은 교통사고로 죽게 된다는 전화를 한다. 한다는 마지막 전화에 눈물로 절규하면서 수진에게 전화를 한다. “엄마를 위해서 절대 아빠랑 결혼 하지 말라고.”

 

세월이 지나 수진은 독일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교수가 된다. 한다는 자신이 계획한 대로 혁건과 결혼을 했으나 수진에게 거짓말한 내용 그대로를 자신이 경험하게 된다. 혁건은 술주정뱅이가 되었고, 집은 망했고, 결국 한다 자신은 교통사고를 당한다.

 

소설 <정말일까?>을 읽고 내 머리에 떠오른 두 가지는 세상에는 불가사의한 것들이 많은 데 미래의 딸로부터 전화를 받는 상황이 있을 수 있지 않을까사람의 말의 힘은 엄청나다는 것이다. 나쁜 말은 절대 함부로 내뱉어서는 안 된다. 수진의 남친 혁건을 가로채기 위해 수진의 여친 한다는 자신이 만든 각본대로 자신의 운명이 휘둘리는 상황을 자초하였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a_seong_mo

#정말일까#기민세#고즈넉이엔티#사랑#연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