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비서는 다이어리입니다 - 시간 관리 전문가는 다이어리를 어떻게 활용할까
윤슬 지음 / 담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나의 비서는 다이어리입니다

저자 : 윤슬

출판사 ; 담다

출판년도 : 2023

 

<나의 비서는 다이어리입니다>는 독자들이 다이어리를 활용하면 자신감과 성실함을 유지할 수 있고 자유로움과 시간관리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직장 생활을 37년째 하고 있는 나는 이 말에 100%공감한다. 다이어리를 잘 활용하는 사람은 직장에서도 인정받는다. 이유는 상사가 지시하는 일과 조치결과를 일목요견하게 기록하고 실행하기 때문에 업무 누수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나의 비서는 다이어리입니다>는 중학생이상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다. 일독을 강추한다. 다이어리를 써서 뇌를 편안하게 하면서 모든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인정받길 바란다.

 

책 내용 중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구절은

다이어리는 역사 기록물 역할을 한다. 어제의 나를 살펴볼 수 있다.

다이어리를 쓸 때 거대함에 짓눌리지 않으면 좋겠다. 화려함에 현혹되지 않으면 좋겠다. 대단함에 휩쓸리지 않으면 좋겠다. 거대하지 않아도 되고, 화려하지 않아도 되고, 대단하지 않아도 된다.

살아가는 동안 스트레스를 피할 길은 없다.

머릿속이 복잡해지고 복잡한 감정에 휩싸이는 상황은 언제 어디서나 생겨난다.

다이어리를 쓰는 시간은 나만의 길을 만들어가는 명상의 시간, 성장의 시간이다.

시간단위로 하루, 이틀, 일주일만 채워보자.

다른 사람이 사는 다이어리를 그대로 사지 마라. 자신에게 적합한 다이어리가 있다. 그것을 사야 한다.

다이어리를 쓰는 목적이 분명하면 좋다.

다이어리를 쓰는 내면적 합의가 필요하다.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는 첫 번째 키워드로 평균실종을 언급한다. 개인의 취향과 방식이 더 중요해졌다.

다이어리를 쓸 때 계획에서 점검, 다시 계획까지가 세트다.

무엇보다 문제가 생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가장 확실한 사실은 모든 것은 변한다는 것이다.

다이어리가 생각과 결합하면 아이디어에 불과하지만 행동과 결합하면 작품이 된다.

계획이 있다는 것은 밤하늘에 북극성이 밝게 빛나고 있음을 의미한다. 최소한 길을 잃지 않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너무 무리한 계획을 세우지 마라. 모든 것을 지금 당장 해결할 필요는 없다.

다이어리를 처음 쓰는 사람이라면 다이어리 쓰는 시간을 최대한 짧게 잡으라. 무엇이든 시작은 가벼워야 한다.

사람은 패배하려고 태어난 게 아니지, 희망을 버리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야. 사람은 파멸 당할 수 있을지언정 패배하진 않아.”<노인과 바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중에서, 주인공 산티아고 처럼>

 

<나의 비서는 다이어리입니다>는 많은 사람들이 자기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작가는 다이어리에 나의 인생이 산다고 말한다. 나의 마음이 살고 나의 생각이 살고 나의 고민이 살고 나의 선택이 살고 나의 행동이 살기 때문에. 좋은 책을 출간해준 윤슬 작가에게 감사를 전한다. 중학생이상 국민에게 일독을 강추한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a_seong_mo

#나의 비서는 다이어리입니다#윤슬#담다

 

#인생지침#인생방향#어떻게살것인가#불확실한미래#희망#열정#용기#좋은글#좋은글귀#동기부여#자기계발#배움#성장#인생글#목표달성#인생명언#명언#글귀#자기계발러#성공글귀#인간관계#김주난작가#시크릿#감사#감사일기#부와성공의법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